▲ SKY채널 '임채무의 낭만닥터'를 이끌 임채무 이문식 지성원 이태훈(왼쪽부터). 제공|스타휴엔터테인먼트, 무비스트, 9988병원
▲ SKY채널 '임채무의 낭만닥터'를 이끌 임채무 이문식 지성원 이태훈(왼쪽부터). 제공|스타휴엔터테인먼트, 무비스트, 9988병원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배우 임채무, 이문식, 지성원이 정형외과 전문의 이태훈이 건강 품앗이 힐링 프로그램 SKY채널 ‘임채무의 낭만닥터’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오는 24일 오전 7시 첫 방송될 SKY채널 ‘임채무의 낭만닥터’는 닥터캠핑카를 탄 도시의 낭만닥터들이 전국 도서산간의 주민을 찾아 의료봉사에 나서는 힐링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임채무, 이문식, 지성원, 정형외과 전무의 이태훈 네 사람이 의료시스템이 부족한 도서산간의 주민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환자의 건강과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임채무의 낭만닥터’는 시청자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전한다.

무엇보다 ‘임채무의 낭만닥터는’는 기존 의료인들에 대한 딱딱한 의료인의 이미지를 벗어 던질 것을 예고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리얼리티 포맷을 통해 조명될 친숙하고 조금은 어리숙해 보일 수 있는 정감 어린 의료인의 모습은 재미에서부터 감동, 의료지식까지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의미를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임채무는 낭만닥터들의 중심축으로서 여유롭고 따뜻한 마인드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서 말벗이 되어주며 여행 전반을 이끈다. 이문식은 특유의 유머러스한 성격을 십분 발휘해 분위기 메이커로, 지성원은 여배우라는 이미지와는 또 다른 털털하고 친근한 성격으로 주민들과 닥터들의 사이에서 소통박사로 활약한다. 의학박사 이태훈은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강 품앗이를 맡는다.

닥터캠핑카에서는 취사와 숙박이 가능하지만 재료는 주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낭만닥터들은 마을 주민들을 만나 건강과 영양에 대한 다양한 도움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캠핑요리를 위한 도움을 제공받는 ‘건강 품앗이’를 통해 여행을 이어 나가게 된다. 이 일련의 과정은 진료실에서의 건조한 만남을 벗어나 친근하면서도 신뢰 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낭만을 선사할 것이다.

세 배우와 의사의 특별한 만남으로 신선한 ‘케미’를 불러일으킬 SKY채널(4월 29일부터 ENA채널로 변경) ‘임채무의 낭만닥터는’ 벌써부터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