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회 극적인 동점 홈런포를 쳐낸 kt 위즈 내야수 오윤석.ⓒ연합뉴스
▲ 9회 극적인 동점 홈런포를 쳐낸 kt 위즈 내야수 오윤석.ⓒ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정현 기자] 9회 극적인 동점을 만든 kt 위즈 내야수 오윤석의 홈런 한 방에 양 팀의 희비가 명확하게 갈렸다.

키움 히어로즈와 kt는 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팀 간 8차전에서 5-5 무승부를 거뒀다.

각각 시즌 6승을 기록하고 있는 양 팀 선발 투수들의 맞대결도 주목을 받았다. 키움은 선발 에릭 요키시를 내보냈고, kt는 소형준으로 맞섰다. 요키시는 6이닝 6피안타 1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고, 소형준은 5이닝 10피안타 3볼넷 1탈삼진 5실점(4자책점)으로 부진했다.

2회부터 5회까지 키움은 점수를 차곡하게 쌓아 나갔다. 2회에는 선두타자 야시엘 푸이그의 내야 안타와 김혜성의 우전 안타 및 도루, 이지영의 볼넷으로 2사 만루가 만들어졌다. 후속타자 박주홍은 2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2-0 선취점을 올렸다. 3회에는 1사 후 이정후의 중전 안타와 푸이그의 1타점 2루타가 나와 3-0으로 도망갔다.

3회 키움은 첫 실점을 했다. 1사 후 심우준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3루타를 맞았다. 이후 배정대에게 희생 플라이로 한 점을 내줘 3-1로 따라잡혔다.

키움은 4회 다시 한 번 만루 기회를 잡으며 추가점을 뽑았다. 송성문과 이지영의 연속 안타, 박주홍의 볼넷으로 무사 만루가 됐다. 이후 김준완의 2루 땅볼에 3루주자 송성문이 홈을 밟아 4-1을 만들었다.

5회에는 선두타자 김혜성이 우전 안타로 출루한 뒤 소형준의 견제 실책과 폭투로 3루까지 갔다. 이후 김휘집의 땅볼 타점으로 한 점을 더 추가하며 5-1로 점수 차이를 벌렸다.

▲ 9회 오윤석의 만루 홈런이 터진 뒤 키움 히어로즈의 더그아웃 풍경.ⓒ연합뉴스
▲ 9회 오윤석의 만루 홈런이 터진 뒤 키움 히어로즈의 더그아웃 풍경.ⓒ연합뉴스

마지막 9회, 키움은 구원 투수 장재영과 이승호가 흔들렸다. 박병호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한 뒤 김준태와 강백호에게 연속 볼넷을 내줘 무사 만루 실점 위기를 맞았다. 이어 대타 오윤석에게 비거리 105m 만루 홈런을 맞아 5-5로 승부의 균형이 맞춰졌다.

양 팀은 12회까지 치열한 승부를 펼쳤지만, 결국 그 누구도 승리를 얻지 못했다. 키움은 올 시즌 첫 무승부를, kt는 두 번째 무승부를 기록하게 됐다.

키움은 푸이그와 김혜성이 멀티히트, kt는 오윤석이 극적인 만루홈런으로 타선에 활력을 불어넣었지만, 소득 없이 돌아서야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