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연 첫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 커버 이미지.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나연 첫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 커버 이미지.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솔로 데뷔로 자신의 한계를 깼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나연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솔로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 열린 간담회에서 "솔로 앨범을 통해 많이 배우고 도전했다"라고 밝혔다. 

나연은 트와이스 멤버 중 첫 번째로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특별한 변신을 시도한다. 

그는 "솔로 앨범을 통해서 많이 배우고 도전한 계기였다. 그간 활동을 하면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 적도 있었는데, 이번 앨범 작업을 하면서 그걸 깰 기회가 된 것 같다. 개인적인 것보다는 트와이스가 이렇게도 나올 수 있구나, 이런 모습도 가지고 있구나 다른 멤버들도 기대가 된다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어 "노래 녹음 작업을 하면서 많이 느꼈다. 저희가 멤버가 다인원이다 보니까 완곡을 부를 일도 많이 없고, 혼자 춤을 출 일도 많이 없었다. 혼자서 노래를 끝까지 부른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더라"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런 것도 느끼면서 많이 어려워 했었는데 이번에 솔로 앨범을 녹음하면서 내가 이렇게 노래를 하면 더 좋겠다는 것도 배우고, 녹음을 하면서 행복한 제 자신을 보면서 내가 노래를 이렇게 좋아했었지 또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라고 솔로 앨범을 작업하며 스스로 느낀 한계와 두려움을 넘었다고 밝혔다. 

'아이엠 나연'은 본명인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특별한 자신감을 내포한 음반이다. 이번 앨범에서 나연은 사랑스러움부터 쿨한 카리스마까지, 모든 콘셉트를 팔색조처럼 소화하며 '듣는 맛'과 '보는 맛'을 모두 선보인다. 이날 오후 1시 '아이엠 나연' 전체 음원을 공개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