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앳된 데 용이 노련한 유벤투스 상대로도 기량을 입증할까.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제작 영상뉴스 팀] 이탈리아 최고 명문 유벤투스와 돌풍의 네덜란드 팀 아약스가 챔피언스리그 8강 무대에서 만납니다. 유벤투스가 노련하게 승리를 따내며 빅이어를 향한 여정을 이어 갈까요. 레알마드리드를 꺾으며 기세를 탄 아약스가 돌풍을 이어 갈까요.

두 팀의 상대 전적은 압도적으로 유벤투스가 앞섭니다. 유벤투스는 지난 12번의 맞대결에서 6승 4무 2패를 거두고 있습니다. 1974년 이후로 패배는 없으니 사실상 아약스 천적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더구나 최근 6번의 경기에선 5번 승리를 거뒀습니다.

유벤투스는 여전히 전력상 우위가 예상됩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햄스트링을 다쳐 출전이 불투명하지만 재활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호날두 없이도 파울로 디발라, 미랼람 피야니치, 마리오 만주키치 등 스타플레이어를 보유했습니다. 노련한 레오나르도 보누치, 조르조 키엘리니를 중심으로 한 수비 라인은 유럽 최고로 꼽힐 만합니다.

하지만 아약스의 자신감에도 이유는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를 1,2차전 합계 5-3으로 꺾고 8강에 올랐습니다. 특히 레알마드리드의 홈 경기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4-1로 승리하며 상대를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습니다. 하킴 지예흐, 네레스, 프랭키 데 용, 마티이스 데 레흐트 등 어린 재능들의 활약이 대단하고, 달레이 블린트, 라스 쇠네, 두샨 타디치 등 팀의 중심을 잡는 베테랑과 조합도 좋습니다. 조별 리그에서도 바이에른뮌헨과 2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비기는 등 저력은 이미 입증했습니다.

두 팀의 1차전은 아약스의 홈 구장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립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아약스와 노련한 유벤투스의 경기에서 누가 승리하게 될까요. 섣부른 예상은 금물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