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셀로나 이적이 확정된 프랑크 케시에
▲ 바르셀로나 이적이 확정된 프랑크 케시에

[스포티비뉴스=나용균 영상기자·장하준 기자]바르셀로나가 본격적인 영입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지난 4일 자유계약으로 코트디부아르 국적 미드필더 프랑크 케시에 영입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케시에의 계약 기간은 4년이며, 바이아웃은 5억 유로로 알려졌습니다.

케시에는 엄청난 체력을 바탕으로 공수 양면으로 많은 활약을 해줄 수 있는 선수인데요. 뛰어난 수비력을 갖춰 수비 기여도가 높은 편이며, 순간적인 공격 가담을 통해 득점을 기록하기도 합니다. 또한 지난 시즌 전 소속팀인 AC밀란의 세리에A 우승 멤버가 된 케시에. 하지만 밀란과 재계약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며 결국 바르셀로나에서 새 출발을 하게 됐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케시에에 이어 곧바로 첼시의 센터백이었던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크리스텐센은 케시에와 마찬가지로 자유 계약 신분이었으며 바르셀로나와 계약 기간은 4년으로 알려졌습니다.

크리스텐센은 2014년 첼시에서 프로 데뷔 후 오랫동안 첼시에 몸담았지만 그 끝은 좋지 못했는데요. 지난 시즌 종료 직전 부상을 이유로 팀을 이탈했지만 후에 부상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팀과 완전히 사이가 틀어졌던 크리스텐센. 결국 바르셀로나로 둥지를 옮겼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