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시즌 왓포드전에서 데뷔골을 넣었던 황희찬(울버햄튼)
▲ 지난 시즌 왓포드전에서 데뷔골을 넣었던 황희찬(울버햄튼)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의 몸은 상당히 가벼워 보였다. 그렇기에 짧은 출전 시간이 더 아쉬웠다.

울버햄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라운드 토트넘 홋스퍼 원정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이번에도 시즌 첫 승에 실패한 울버햄튼(승점 1)은 1무 2패로 3경기 연속 무승에 빠졌다.

지난 2경기에서 승리 없이 1득점에 그쳤던 울버햄튼은 변화를 택했다. 곤살로 게드스, 마테우스 누녜스, 주앙 무티뉴 등이 선발로 나섰다. 그동안 선발 라인업을 지켰던 황희찬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경기 초반 분위기는 좋았다. 촘촘한 수비로 토트넘에 공간을 내주지 않았다. 여기에 후벵 네베스와 게드스를 축으로 한 역습으로 토트넘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전 슈팅 수가 11-1일 정도로 울버햄튼이 주도했다.

하지만 여기까지였다. 여러 차례 토트넘 골문을 위협했지만 그뿐이었다. 정작 골망은 가르지 못했다. 울버햄튼은 후반전에 부상에서 돌아온 라울 히메네스를 비롯해 아다마 트라오레를 투입했다.

후반 36분에는 황희찬까지 들어갔다. 황희찬은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투입 2분 만에 다빈손 산체스를 상대로 폭발적인 질주를 선보이며 측면을 흔들었다. 경기 막판엔 직접 골문을 겨냥하기도 했다. 하지만 결실을 보기엔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경기 후 울버햄튼의 브루노 라즈 감독은 “훌륭한 팀과 최고의 감독을 상대로 아주 좋은 경기를 했다. 전반전은 우리가 통제하며 기회를 만들었. 하지만 승점은 없다”라며 만족감과 아쉬움을 동시에 드러냈다.

결국 울버햄튼의 첫 승을 위한 공식은 득점이다. 현재까지 3경기에서 1골에 그치고 있다.

울버햄튼에는 낯선 상황이 아니다. 지난 시즌 울버햄튼은 개막 후 3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치며 3연패를 당했다. 하지만 4번째 경기에서 황희찬이 데뷔골을 넣으며 첫 승리를 맛봤다.

라즈 감독 역시 “지난 시즌에 받았던 느낌과 비슷하다. 그때 난 곧 득점이 터질 거라고 했고 그렇게 됐다”라며 골 가뭄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지난 시즌 10위를 차지했던 울버햄튼은 리그 38경기에서 38골을 넣었다. 경기당 평균 1득점으로 강등권 수준의 득점력이었다. 최소 실점 5위의 수비력이 없었다면 힘든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었다.

결국 늑대 군단에는 해결사가 필요하다. 라즈 감독이 지난 시즌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한 것처럼 해결사가 다시 등장해줘야 한다. 토트넘전 경기력을 봤을 땐 황희찬이 충분히 울버햄튼의 골 가뭄을 해결해줄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