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ATP 투어 코리아오픈 복식 경기에서 출전한 정현(오른쪽)과 권순우 ⓒ연합뉴스
▲ 2022년 ATP 투어 코리아오픈 복식 경기에서 출전한 정현(오른쪽)과 권순우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홈 관중들의 응원을 등에 업은 정현과 권순우(당진시청)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복식 준결승에서 탈락했다.

정현-권순우 조는 3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대회 복식 준결승전에서 2번 시드 니콜라스 바리엔토스(콜롬비아)-미겔 앙헬 레예스 바렐라(멕시코) 조에 0-2(3-6 3-6)로 졌다.

2년 만에 코트에 복귀한 정현은 현재 한국 남자 테니스의 간판으로 활약하는 권순우와 호흡을 맞췄다. 이번 대회 복식에 나선 이들은 1회전(16강)과 2회전(8강)에서 내리 승리하며 4강에 올랐다.

그러나 우승 후보 가운데 한 팀인 바리엔토스-바렐라 조의 벽을 넘지 못하며 이번 대회를 마쳤다.

1세트를 3-6으로 내준 정현-권순우 조는 2세트에서 2-2까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이어진 서브 게임에서 브레이크를 허용하며 분위기를 반전하지 못했다. 

결국 2세트를 내준 정현-권순우 조는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이번 대회에서 복귀전을 치른 정현은 오는 10일 개막하는 ATP 휠라 서울오픈 챌린저 대회에 출전한다. 

권순우는 일본으로 이동해 3일 개막하는 ATP 투어 일본 오픈에 나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