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대한빙상경기연맹
▲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대한빙상경기연맹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제53회 회장배 전국남녀 스피드스케이팅 대회를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회장배 전국남녀 스피드스케이팅 대회는 남녀 500m와 1,000m, 1,500m, 3,000m 남자 5,000m, 팀추월 및 매스스타트 등의 종목이 진행된다.

이번 전국남녀 스피드스케이팅 대회에는 올 시즌 국가대표로 선발된 김준호(강원도청)와 김민선(의정부시청), 김현영(성남시청)을 비롯한 약 250여 명의 학생부 및 실업팀 선수가 출전한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제너시스BBQ가 출전하는 선수단과 참가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활용하여 무료 치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경기 시작에 앞선 개회식에서 선수단 및 대회 참가자가 이태원 참사 피해자들에 대한 묵념의 시간을 가진다. 또 선수단 전원은 피해자들을 애도하고 검은 리본을 단 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은 "다시는 벌어져서는 안 될 참담하고 비극적인 일이 벌어졌다"며 "참사 피해자분들께 깊은 애도의 마음과 소중한 가족을 잃은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연맹은 이번 대회에서 선수단과 관중이 안전하게 관람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철저히 동선과 구역을 관리하는 등 대회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