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신욱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주성 기자] 김신욱이 결국 고개를 숙였다.

수원 삼성은 19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킥오프한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2차전에서 전북 현대에 0-3 패배를 기록했다. 하지만 수원은 1차전 3-0 승리에 힘입어 합계 3-3으로 승부차기에 돌입했고 7년 만에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전북 입장에서는 아쉬운 경기였다. 무려 3골을 퍼부으며 경기를 연장으로 끌고 갔지만 승부차기에서 눈물을 흘렸다. 특히 김신욱은 교체로 들어와 천금 같은 골을 기록했지만 승부차기에서 첫 번째 키커로 실축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경기 후 김신욱은 개인적으로 팀의 패배에 책임을 느낀다. 첫 경기에서 잘했다면 좋았을 텐데 아쉬운 경기다. 하지만 오늘 우리가 보여줄 수 있는 건 모두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후회는 없다며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필드에서 결정을 냈어야 하는데 그게 아쉽다. 페널티킥 실축도 개인적으로 아쉽다면서 첫 번째 키커로 나선 것에 대해 저번 경기에 실축해 내가 먼저 찬다고 말했다. 최강희 감독은 팬들과 우리 모두에게 자부심을 갖는 경기를 했고, 우리가 운이 없었다고 말했다고 했다.

이번 경기에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찾아와 전북과 수원의 경기를 지켜봤다. 김신욱은 이 경기에서 자신의 가치를 보여줬다. 이에 대해 그는 그보다 K리그 우승에 집중하고 있고 내가 해야 할 플레이를 잘하다보면 그건 나중에 생각할 부분이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