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가트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인천, 김도곤 기자] 수원이 인천을 꺾고 4경기 연속 무패를 달렸다.

수원은 10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0라운드 인천과 경기에서 타가트의 멀티골에 힘입어 3-1로 이겼다. 수원은 지난달 23일 전북전을 시작으로 4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했다.

홈 팀 인천은 5-4-1 포메이션으로 최전방에 무고사를 두고 미드필드는 문창진, 박세직, 최범경, 정훈성, 수비는 김진야, 양준아, 이재성, 김동민, 명준재, 골키퍼는 정산이 선발 출전했다. 유상철 감독은 경기 전 '혼돈을 주기 위해 포메이션'이라고 밝히며 경기 상황에 따라 스리백에서 포백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고 밝혔고 시작 후 얼마 되지 않아 명준재를 공격 위치로 올렸다.

원정 팀 수원은 3-5-2 포메이션으로 공격은 한의권, 타카트, 미드필드는 구대영, 송진규, 사리치, 최성근, 신세계, 수비는 박형진, 민상기, 구자룡, 골문은 노동건이 지켰다.

▲ 돌파하는 사리치 ⓒ 한국프로축구연맹
전반 6분 만에 수원의 선제골이 터졌다. 인천의 패스미스를 놓치지 않고 공격을 전개해 한의권이 옆으로 뺴준 공을 구대영이 크로스 했고 타가트가 침착하게 밀어 넣어 곪아을 흔들었따.

선제골을 넣은 수원의 기세는 계속됐다. 전반 16분 송진규의 위협적인 슈팅이 수비를 맞고 굴절됐고, 전반 20분 두 번째 골이 터졌다. 구대영이 사리치와 원투패스를 주고 받은 후 골키퍼와 맞서는 상황에서 침착한 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었다.

인천이 반격했다. 전반 23분 정훈성이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해 골키퍼 선방에 막혔으나, 전반 31분 문창진의 패스를 받아 골대 구석을 노리는 슈팅으로 만회골을 넣었다. 인천은 곧바로 경기력이 좋지 않았던 박세직을 빼고 지언학을 투입했다.

만회골 후 인천의 기세가 올랐다. 전반 33분 무고사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돌파한 후 접어 놓고 슈팅했으나 수비에 맞고 굴절됐다. 1분 후 슈팅은 골대 위로 넘어갔다.

수원은 전반 추가 시간 두 번째 골을 넣은 구대영이 부상으로 빠지고 홍철을 투입했다.

▲ 추가골을 넣은 구대영 ⓒ 한국프로축구연맹
▲ 만회골을 넣은 정훈성 ⓒ 한국프로축구연맹
후반 시작 2분 만에 수원의 추가골이 터졌다. 양준아가 헤더 실수로 공이 타가트에게 넘어갔고, 타가트는 잡지 않고 바로 발리 슈팅을 시도해 멋진 골을 터뜨렸다.

인천은 후반 3분 정훈성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 위로 넘어갔다.

수원은 후반 15분 오른쪽에서 낮게 올라온 크로스를 한의권이 슈팅했지만 빗나갔고, 후반 16분 사리치를 빼고 염기훈을 투입했다.

수원은 후반 17분 수적 열세에 놓였다. 경고가 있었던 구자룡이 깊은 태클로 경고를 한 장 더 받아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했다.

인천은 후반 24분 문창진을 빼고 이준석을 투입해 경기 속도를 높였다. 인천은 바로 기회를 잡았다. 코너킥 기회에서 골대 앞에 있던 이재성이 강한 슈팅으로 만회골을 터뜨려 추격했다.

추가골로 인천이 분위기를 가져왔다. 후반 32분 최범경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 위로 넘어갔고, 후반 33분 이재성의 헤더는 노동건의 정면으로 향했다.

수원은 후반 37분 한의권이 결정적인 슈팅을 때렸지만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인천은 바로 반격해 명준재가 슈팅했으나 노동건이 빠르게 뛰어 나와 막았다. 이때 선수들간 신경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수원은 후반 42분 역습으로 타가트가 슈팅했으나 양준아가 빠르게 뛰어들어와 막아 추가 득점 기회를 놓쳤다.

인천은 막판까지 수원을 몰아붙였고 수원은 수비에 집중했다. 수원은 끈질기게 버티며 인천에서 소중한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스포티비뉴스=인천, 김도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