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올해 가장 극적인 역전승을 일군 두산 타선이 '퍼펙트 플레이어 톱 5 - 논란부터 기적까지, 준플레이오프 최고의 명장면 편' 1위에 선정됐다. 경기가 끝날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안타 하나, 진루타 하나에 집중한 두산 타자들의 집념이 빛을 발했다. 이러한 '곰의 뚝심'은 역대 포스트시즌 최다 점수 차 역전승이라는 짜릿한 결과물로 이어졌다.

두산 베어스는 10월 14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준플레이오프 4차전서 9회에만 6점을 뺏는 놀라운 집중력으로 넥센 히어로즈에 11-9, 대역전승을 거뒀다. 2-9로 뒤진 7회부터 3이닝 동안 2점, 1점, 6점을 차례로 뽑았다. 이날 승리로 두산은 시리즈 스코어 3-1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5-9로 끌려 가던 9회초 오재원, 김재호가 연속 안타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정수빈의 우익수 뜬공으로 1사 1, 3루 기회가 만들어졌다. 후속 허경민이 교체된 투수 조상우의 2구째를 두들겨 1타점 좌전 적시타를 터트렸고 김현수는 2타점 적시타를 신고하며 8-9, 턱밑까지 추격했다. 계속된 1사 1, 3루 득점권에서 양의지는 좌중간을 꿰뚫는 역전 결승 적시 2루타를 때려 10-9로 스코어를 뒤집었다. 이후 조상우의 폭투로 양의지가 홈을 밟아 점수 차는 2점으로 벌어졌다.

한편, SPOTV는 올 시즌 KBO 리그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를 조명하는 '퍼펙트 플레이어'를 오프 시즌 동안 매주 방송한다.

[영상] 10월 14일 준플레이오프 4차전 ⓒ SPOTV 제작팀

[사진] 두산 양의지 ⓒ 스포티비뉴스 한희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