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맹렬한 야수'였던 알리스타 오브레임(35, 네덜란드)은 조용한 저격수가 됐다.

오브레임은 20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암웨이 센터에서 열린 'UFC 온 폭스 17' 코메인이벤트 주니어 도스 산토스(31, 브라질)와 헤비급 경기에서 2라운드 4분 43초에 TKO로 이겼다.

두 선수는 침착했다. 1분 30초가 지난 시점에서 단 한 번도 주먹을 내밀지 않았다. 겨루지 않아도 두 거구가 서로를 겨누는 옥타곤에는 엄청난 긴장감이 감돌았다.

거리가 점점 좁혀졌다. 도스 산토스가 주먹으로 선제공격을 날렸다. 헤드 킥으로 공격에 시동을 걸었다. 그러자 오브레임도 니킥과 주 무기인 왼손 훅으로 반격했다. 주먹이 많이 오가지 않았지만 도스 산토스의 코에서 피가 흘러내렸다.

오브레임은 영리했다. 2라운드에서 사우스포와 오소독스 자세를 번갈아 갖추면서 상대를 교란했다. 바디킥, 로우킥 등으로 야금야금 충격을 입혔다. 도스 산토스가 거리를 좁혀오면 뒤로 물러나면서 공격 자체를 허용하지 않으면서 공격 기회를 노렸다.

저격수는 틈을 놓치지 않았다. 오브레임은 오소독스에서 사우스포로 스탠스를 바꿨다. 도스 산토스가 잠시 한눈을 팔았다. 순식간에 오브레임의 왼손 어퍼컷이 도스 산토스의 턱에 꽂혔다. 도스 산토스는 그대로 바닥에 쓰러졌다.

오브레임은 종합격투기 40승(18패)째를 수확했다. 도스 산토스는 17승 4패가 됐다.

[그래픽] 스포티비뉴스 디자이너 김종래

[영상] 스포티비뉴스 제작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