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 이강유 영상 기자] 다시 연패에 빠진 마요르카. 결국 해답은 득점입니다.

마요르카는 지난 발렌시아와의 리그 경기에서 0-1로 패했습니다. 베티스전에 이은 2연패. 4연패 후 2연승으로 살아나는 듯했지만 다시 연패에 빠졌습니다.

경기 시작 4분 만에 선제골을 내준 마요르카는 끝까지 만회하지 못했습니다. 숱한 기회를 잡고도 번번이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후반 26분 이강인까지 가세해 공격을 도왔지만 끝내 골문을 열진 못했습니다.

강등권에 승점 5점 앞선 불안한 16위. 13위와의 승점 차도 3점에 불과한 상황. 상대와 관계없이 승점 쌓기가 필요한 때입니다.

마요르카가 만날 상대는 리그 7위 레알 소시에다드. 지난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뒀지만, 유로파리그 일정으로 다소 힘에 부친 모습입니다.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3승에 그쳤습니다.

마요르카가 노려야 하는 건 단 하나. 득점입니다. 최근 리그 8경기 연속 실점하고 있기에 골이 없다면 승점 사냥은 힘든 상황.

올 시즌 26경기에서 23골을 넣은 마요르카보다 득점을 못 한 팀은 단 두 팀. 최하위 레반테도 마요르카보다 5골을 더 넣었습니다.

이강인의 필요성이 두드러지는 이유입니다. 창의성 넘치는 패스로 공격의 활기를 불어넣어 줘야 합니다. 또 날카로운 킥으로 위협적인 세트 플레이를 보여야 득점 확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강인 개인적으로도 교체 출전이 잦아진 최근 흐름 속에 자신만의 강점을 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연패 탈출을 노리는 마요르카와 소시에다드의 경기는 3일 오전 SPOTV와 SPOTV NOW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