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 곽혜미 기자] 챔피언 결정 2차전에서 승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던 KB손해보험이 3차전에서 패배하며 우승에 실패했다. 

KB손해보험은 9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과 챔피언 결정 3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2-3(22-25, 25-22, 26-24, 19-25, 21-23)으로 패배하며 우승의 문턱에서 미끄러졌다. 

이날 KB손해보험 케이타는 역대 V리그 남자부 챔피언 결정전 한 경기 최다인 57점을 기록했지만 배구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었다. 

세리머니 장인이라고 불리는 케이타는 한국전력과의 단판 플레이오프 승리 후 자신의 유니폼 속 티셔츠에 'NO TIME'이라는 문구를 적었었고 챔피언 결정 2차전에서는 'I am KING'이라는 글귀를 새겨 팬들 앞에서 짜릿한 승리의 포효를 했었다. 

케이타는 자신에게 더이상 시간이 없다는 것과, 우승에 대한 열망을 보여주는 세리머니였다. 

그는 지난 인터뷰들에서 "나의 개인 성적보다 팀의 성적이 더 중요하다, MVP는 못 따도 상관이 없다"라고 말하며 팀을 우승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재차 강조했었다. 

그러나 간절했던 우승이 좌절되자 케이타는 코트에 엎드려 오랜 시간 일어나지 못했다. 대한항공 한선수와 링컨이 반대편 코트로 넘어와 다독였고 후인정 감독도 따스한 포옹을 해줬지만 그 어떤 위로도 케이타의 슬픔을 달랠 수 없었다. 

우승을 향해 모든 것을 쏟아부었던 케이타는 주체할 수 없는 감정에 계속해서 눈물을 흘렸고 펼치고 싶었던 마지막 티셔츠 세리머니도 끝내 보여줄 수 없었다. 

누구보다 우승이 간절했던 케이타는 대한항공의 벽을 넘지 못하고 맞이하고 싶지 않았던 슬픈 결말로 자신의 V리그 막을 내렸다. 

챔피언 결정 2차전 승리 후 I'M KING이라고 새긴 유니폼 보여주는 케이타 

우승이 좌절된 케이타 위로하는 대한항공 한선수와 링컨 

코트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케이타 

케이타, 주체할 수 없는 감정 

눈물 닦는 케이타 

우승 간절했던 케이타의 새드엔딩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