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내야수 박효준이 20일(한국시간) 시즌 마수걸이 홈런을 쳐냈다. ⓒ연합뉴스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내야수 박효준이 20일(한국시간) 시즌 마수걸이 홈런을 쳐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 김한림 영상기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내야수 박효준이 마수걸이 홈런을 쏘아 올렸다.

박효준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 9번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첫 수비부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선두타자 루이스 곤잘레스의 강습타구를 완벽하게 포구하지 못하며 수비 실책으로 주자를 내보냈다. 이 실책은 점수로 이어졌고, 피츠버그는 0-2로 끌려가게 됐다.

반전이 필요한 상황, 박효준은 팀이 0-2로 뒤지고 있던 3회 상대 선발 알렉스 콥의 시속 94마일(약 151㎞) 싱커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쳐 1-2로 추격하는 점수를 만들었다.

5회에는 무사 1루에서 희생번트를 대며 안전하게 주자를 2루까지 보냈다. 이후 7회 타석을 앞두고 대타로 교체돼 이날 경기를 끝냈고, 시즌 타율은 종전 0.227에서 0.261로 크게 올랐다.

이날 피츠버그는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신예 잭 스윈스키의 활약에 힘입어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스윈스키는 홈런 3개를 포함해 3타점 경기를 펼쳤고, 메이저리그 최초로 끝내기 홈런을 포함한 3홈런 경기를 펼친 신인 선수로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시즌 마수걸이 홈런을 치며 타격감을 끌어올린 박효준에게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