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 송경택 영상 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3연패에서 탈출하며 축 처진 어깨에 힘을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중심에는 내야수 김하성의 활약이 있었습니다.

김하성은 2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 경기에 9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했습니다. 타석에서 2타수 1안타 2타점 1볼넷으로 만점 활약을 펼치며 팀 4-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김하성의 방망이는 첫 타석부터 매서웠습니다. 1-1 동점인 2회말 김하성은 2사 2, 3루에 꺼져가는 불씨를 살리기 위해 타석에 나섰습니다. 볼카운트 2-2에서 7구까지 가는 끈질긴 대결을 펼친 김하성은 스트라이크존 아래로 날아오는 싱커를 공략해 2타점 적시타를 날렸습니다.

이 안타로 김하성은 3경기 연속 안타와 출루에 성공했고 지난 16일 시카고 컵스전 타점 이후 4경기 만에 다시 타점을 신고했습니다.

김하성은 7회말 1사 주자 없을 때 볼넷을 얻어 1루를 밟았습니다. 도루에 실패하며 누상에서 아웃됐지만, 멀티 출루 경기를 만들며 타석에서 제 몫을 다했습니다.

이날 적시타에 1볼넷을 얻으며 김하성 시즌 타율은 0.222에서 0.225로 상승했습니다. 

이날 김하성은 수비에서도 안정적인 활약을 펼치며 샌디에이고 승리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유격수가 아닌 3루수에서도 깔끔한 포구와 레이저같은 송구로 아웃카운트를 생산했습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샌디에이고는 최근 걱정이 많습니다. 주축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복귀 일정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매니 마차도가 부상으로 이탈해 내야가 비었습니다.  마차도는 발목을 다쳤습니다. 큰 부상은 아니지만 복귀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김하성이 MVP급인 이들의 공격력을 완벽하게 대신하기는 어렵습니다. 마차도는 올 시즌 MVP 페이스로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타티스 주니어는 지난해 40홈런을 넘긴 샌디에이고 상징과도 같은 야수입니다. 

그러나 안정적인 수비와 클러치 능력을 앞세워 자신의 몫을 충분히 해내고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내야 한 축이 무너졌습니다. 내야 수비에서 기댈 곳 없는 샌디에이고는 3루수-유격수가 모두 가능한 김하성에게 더욱 의존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