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 김성철 영상기자·장하준 기자]더욱 강해진 아스날이 북런던 더비 승리를 정조준합니다.

오는 1일 저녁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아스날과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 리그 선두 아스날은 지난 시즌에 비해 이번 시즌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가브리엘 제주스, 올렉산드르 진첸코 등의 신입생들이 팀에 빠르게 녹아들었으며, 주장 마르틴 외데고르를 비롯한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부카요 사카 등 기존 멤버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그동안 임대를 전전했던 유망주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가 성장하며 수비라인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이처럼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는 아스날. 하지만 아스날에겐 아직 과제 하나가 남아있는데요. 그 과제는 바로 강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것. 현재까지 리그 6승 1패를 기록 중이지만 아스날이 승리했던 팀들은 비교적 전력상 열세를 보이는 팀들이었는데요. 아스날의 이번 시즌 유일한 패배는 같은 BIG 6팀인 맨유에게 당했던 패배. 아스날은 또 다른 BIG 6팀인 이번 상대 토트넘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아스날과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는 오는 1일 저녁 8시 30분 스포티비 나우와 스포티비 온에서 생중계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