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 송경택 영상기자·장하준 기자]맨체스터 하늘 아래 두 팀의 진검승부가 시작됩니다.

오는 2일에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맨체스터 더비는 그야말로 전쟁입니다. 

먼저 맨시티는 현재 아스날에 이어 리그 2위에 위치해있습니다. 5승 2무로 무패 행진을 달리며 디펜딩 챔피언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또한 최근 홈에서 4연승을 거두며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맨시티. 완벽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듯하지만, 가끔 불안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지난 팰리스전과 도르트문트전 등 선제골을 허용했던 경기들이 있었던 맨시티. 당시 엘링 홀란드의 활약으로 역전에는 성공했지만 매번 역전승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이번 경기에선 무조건 선제골을 넣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정팀 맨유는 리그에서 제대로 흐름을 탔습니다. 잠시 리그 최하위에 위치해있던 모습은 사라지고 최근 리그 4연승으로 5위까지 치고 올라왔는데요. 특히 4연승에는 BIG 6팀인 리버풀과 아스날을 상대로 거둔 승리도 포함되어있기에 자신감이 넘치는 상황. 비록 맨시티전 최근 전적은 1승 1무 3패로 열세에 놓여있지만, 자신감을 되찾은 만큼 맨유는 쉽게 물러서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 팀의 맨체스터 더비는 오는 2일 밤 10시 스포티비 나우와 스포티비 온에서 생중계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