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 선발 라인업. ⓒ토트넘 공식
▲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 선발 라인업. ⓒ토트넘 공식
▲ 아스널의 북런던 더비 선발 라인업. ⓒ아스널 공식
▲ 아스널의 북런던 더비 선발 라인업. ⓒ아스널 공식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북런던 더비에 앞서 두 팀이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토트넘 홋스퍼와 아스널은 1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시즌 초반 순위 경쟁의 분수령이다. 아스널은 6승 1패 승점 18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토트넘은 5승 2무 승점 17로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뒤집힐 수 있는 상황.

홈팀 아스널은 가브리엘 제주스를 원톱에 세운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마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는 뒤를 받친다. 그라니트 자카와 토마스 파티가 중원에 포진한다. 올렉산드르 진첸코,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윌리엄 살리바, 벤 화이트가 포백을 구성한다. 골문은 아론 램스데일이 지킨다.

원정팀 토트넘은 해리 케인, 손흥민, 히샬리송을 전방에 배치한다. 이반 페리시치,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에메르송 로얄이 미드필드에 선다. 클레망 랑글레,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스리백을 맡고 골키퍼 장갑은 위고 요리스가 낀다.

손흥민은 아스널전 세 경기 연속 득점을 노린다. 지난 시즌 두 번의 맞대결에서 손흥민은 득점을 터트렸다. 순위 경쟁이 치열한 막바지 손흥민은 북런던 더비에서 페널티킥과 상대 퇴장을 유도했고, 쐐기골까지 터트리며 토트넘 3-0 완승 일등 공신이 됐다.

심지어 손흥민은 지난 라운드 레스터 시티전에서 해트트릭을 작렬하며 득점 감각을 되찾았다. A매치 기간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주장 완장을 차고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아스널은 맨체스터 시티에서 데려온 제주스를 주목할 만하다. 제주스는 아스널에 합류하자마자 핵심 선수가 됐다. 올 시즌 7경기 4골 3도움으로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라운드 브렌트포드전에서도 아스널에 두 번째 골을 안기며 3-0 대승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