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홋스퍼 콘테 감독
▲토트넘 홋스퍼 콘테 감독

[스포티비뉴스=김성철 영상기자]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었다는 것은 괜찮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결정력 면에서는 우리가 조금 더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프랑크푸르트와 0-0 무승부를 거둔 토트넘 홋스퍼의 콘테 감독이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것에 만족감을 드러내면서도 아쉬웠던 결정력에 대해 쓴소리를 남겼다. 

토트넘은 5일 오전 4시(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이체 방크 파르크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프랑크푸르트와 0-0으로 비겼다.

이날 무승부로 토트넘은 1승 1무 1패 승점 4점을 기록, 선두 스포르팅 CP(승점 6)에 2점 뒤진 2위 자리를 지켰다.
토트넘은 오는 13일 오전 4시 영국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푸랑크푸르트와 다시 맞대결을 펼친다.

다음은 경기 후 콘테 감독의 인터뷰 일문일답.

Q. 프랑크푸르트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둔 결과에 대해 만족하는지?

우리가 경기 중에 보여준 모습에는 약간의 아쉬움을 느끼고 있다. 득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에도 마무리를 짓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승부를 거두었다는 것은 괜찮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물론 개인적으로, 우리가 보여준 공격적이고 강도 높은 경기력에도 불구하고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는 점은 약간 아쉽다. 

Q. 오늘 상대 팀이었던 프랑크푸르트가 잘했던 점은 뭐라고 생각하는지?

난는 우리 팀에 대한 이야기밖에 할 수 없다. 우리는 상대를 잘 압박했고, 프랑크푸르트가 그들이 하고자 하는 경기를 펼치지 못하도록 잘 억제했다. 동시에, 우리가 공을 가지고 있을 때는 꽤 많은 기회를 만들어냈다고 생각한다. 결정력이라는 면에서 우리는 조금 더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이런 경기에서는 득점을 하게 되면 경기 양상이 바뀌기 때문이다. 

Q. 곧바로 다음 주에 2차전이 예정되어 있다. 전술적인 대비 등 계획이 궁금하다.

당연히 우리에게 있어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다. 프랑크푸르와 우리는 현재 승점이 동률이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거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에는 우리 홈에서 치르게 되는 경기이기도 하다. 이곳의 분위기는 정말 엄청났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이런 적진에서, 그리고 이런 소음과 분위기에 둘러싸여 경기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니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상황에 잘 대처했고, 이제 홈 경기 연전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이 두 경기에서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내고자 노력해야 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