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라와 프라이데이가 진콘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제공|(주)일공이팔, HBC 하우스
▲ 아우라와 프라이데이가 진콘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제공|(주)일공이팔, HBC 하우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가수 아우라(AOORA)와 프로듀서 프라이데이(FRIDAYYY)가 진콘(GINCON)의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아우라와 프라이데이는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GIN(Global Influencer Network) 사무실에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진콘 인도 지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아우라와 프라이데이는 유튜브 채널 ‘HBC 하우스’ 호스트이자 기획자로 참여, K팝 아이돌과 인도, 태국 등 글로벌 국가를 대상으로 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주력으로 선보이며 많은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도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어 인도 홍보대사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로 손꼽혔다.

진콘은 한국을 기점으로 약 700명의 다국적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로 세계 각국의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53개국 150여 명의 인플루언서가 각 국가의 GIN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아우라와 프라이데이는 개인 채널을 비롯해 유튜브 채널 ‘HBC 하우스’를 통해 K팝과 인디팝을 오가는 글로벌 믹스 쇼트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추후 다양한 콘텐츠로 태국, 인도 등 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