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브론 제임스가 덩크슛을 하고 있다.
▲ 르브론 제임스가 덩크슛을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26일(이하 한국시간)을 뜨겁게 달굴 NBA(미국프로농구) 크리스마스 매치가 찾아온다.

크리스마스 매치는 NBA 사무국이 1년 중 가장 심혈을 기울여 짜는 경기다. 미국에서 1년 중 가장 큰 휴일인 만큼, 우승 후보들끼리 대결이나 이야깃거리가 얽혀 있는 팀들이 격돌한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도 5개의 경기가 순차적으로 열린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 뉴욕 닉스가 맞붙는 걸 시작으로 LA 레이커스와 댈러스 매버릭스, 밀워키 벅스와 보스턴 셀틱스, 멤피스 그리즐리스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피닉스 선즈와 덴버 너게츠의 경기가 차례대로 진행된다.

가장 주목 받는 건 댈러스와 경기를 펼치는 르브론 제임스. 르브론은 개인통산 크리스마스 매치 16경기 출전으로 코비 브라이언트와 최다 기록 동률을 쓰고 있다. 댈러스전에 나온다면 17경기 출전으로 NBA 역대 크리스마스 매치 최다 출전선수가 된다.

왼쪽 발목 통증을 안고 있지만 댈러스전은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레이커스는 앤서니 데이비스가 부상으로 빠져 르브론에 대한 의존도가 더 높아졌다.

멤피스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매치를 갖는다. 스몰마켓이자 팀 역사가 길지 않은 멤피스는 그동안 크리스마스 매치에 초대받지 못했다.

이번 시즌은 다르다. 자 모란트 중심으로 흥행과 성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디펜딩 챔피언 골든스테이트를 만나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설욕전을 준비한다.

NBA 크리스마스 매치는 모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12월 26일 2022 NBA 크리스마스 매치 생중계 일정

필라델피아vs뉴욕(새벽 2시)

LA 레이커스vs댈러스(새벽 4시 30분)

밀워키vs보스턴(아침 7시)

멤피스vs골든스테이트(아침 10시)

피닉스vs덴버(낮 12시 30분)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