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유튜버 쯔양을 협박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구제역(이준희, 33), 카라큘라(이세욱, 37), 최모 변호사가 보석으로 풀려났다.
23일 수원지법 형사14단독 박이랑 판사는 공갈 등 혐의로 기소된 구제역, 카라큘라, 최 변호사가 낸 보석 청구를 인용했다. 뿐만 아니라 보석 청구를 내지 않은 주작감별사(전국진, 34)에 대해선 직권으로 보석 석방했다.
구제역과 주작감별사는 2023년 2월 쯔양에게 탈세와 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보받았다며 "돈을 주면 이를 공론화하지 않겠다"는 취지로 협박해 5000만 원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다. 같은해 5월에는 지인의 식당 홍보를 요구하며 강제로 촬영을 진행하게 했고, 2021년 10월에는 "네가 고소를 남발해 소상공인을 괴롭힌다는 영상을 올리겠다"는 취지로 협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카라큘라와 크로커다일은 구제역에게 "쯔양에 관한 폭로 영상을 올리기보다 직접 돈을 뜯어내는 것이 이익"이라는 취지로 공갈을 권유한 혐의를 받는다.
최 변호사는 쯔양의 전 남자친구이자 전 소속사 대표인 A씨와 함께 쯔양을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피고인들은 지난해 8월 구속 기소됐으며, 형사소송법에 따라 구속 기소된 피고인의 구속 기간은 최장 6개월이다.
구제역 등에 대한 다음 공판 기일은 오는 2월 10일이다.
관련기사
- '처형 강제추행' 유영재, 징역 2년6개월 철퇴…선우은숙 "2차 가해로 심한 피해"[종합]
- 주지훈 "'중증외상센터', 힘들었던 작품…12년 만에 다시 의사 가운 입어"[인터뷰①]
- '김민희 불륜 임신' 홍상수, 외동딸 결혼식도 불참 "1200억 유산설 가짜뉴스"[종합]
- 윤진이, 둘째 출산 앞두고 태교 여행에 위기… 남편 "숨이 안 쉬어져"
- 심현섭♥정영림, 올 봄 결혼한다…드디어 부모님 승낙 "잘 살겠다"('조선의사랑꾼')
- 유재석 "김종국 현재 솔로 아냐" 충격 발언…올해 결혼 다짐('틈만나면')
- 블랙핑크 로제, 윌스미스 子와 열애설 부인 "데이트 한 적도 없어"
- '파격적인 금발 변신?' 박보영, 다 가려도 사랑스러운 공항 패션
- 구혜선, '라스' 태도 논란에 "제 자유, 지적도 감사"라더니…삭제→아이큐 자랑[이슈S]
- '청순 글래머' 트와이스 사나, 초미니 스커트 입고 각선미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