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양현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KIA 타이거즈가 역전패했다. 국내 에이스 양현종이 선발 등판했으나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KIA는 13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원정 경기에서 10-15로 졌다. 이범호가 홈런 두 방을 날려 4타점, 안치홍이 홈런 한 방을 포함해 3안타 3타점 활약을 벌이는 등 타선이 힘을 냈으나 마운드가 무너졌다.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양현종은 6이닝 동안 9피안타(2피홈런) 6탈삼진 2볼넷 5실점(4자책점)을 기록했다. 홈런 두 방을 맞으면서 다소 실점이 많았다. 최근 기록이 좋지 않다.

양현종은 지난 8일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서 18승째를 챙겼다. 그러나 홈런 한 방을 맞고 7이닝 동안 5실점(4자책점)으로 애를 먹었다. 이날 SK전을 포함해 2경기에서 13이닝 동안 10실점(8자책점)을 기록했다.

역전을 허용한 불펜진도 문제였지만, 팀을 대표하는 선발투수의 부진에 선두를 달리고 있는 KIA도 웃을 수 없었다. 더구나 양현종과 함께 '최강 원투 펀치'를 이루는 외국인 투수 헥터 노에시도 지난 10일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에서 5⅓이닝 동안 9실점(7자책점)으로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아직 정규 시즌 1위가 확정된 게 아니다. 2위 두산 베어스와 2.5경기 차다. 사실상 KIA의 한국시리즈 직행이 유력한 분위기지만, 이후가 문제다. 포스트시즌에서 1패는 정규 시즌 1패와 다르다. 올 시즌 다승 부문 1위는 양현종, 2위는 헥터(17승)다. 정규 시즌부터 곧 다가오는 포스트시즌까지 올해 최강 '원투 펀치'로 불리는 두 선수에게 거는 기대가 큰 상황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