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효희(가운데) ⓒ KOVO 제공

[스포티비뉴스=인천, 조영준 기자] "연승에 대한 확신보다는 우리는 봄에 다가갈수록 더 잘한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한 점이 긍정적으로 이어졌어요."

'디펜딩 챔피언' 한국도로공사가 파죽의 8연승 행진을 달리며 흥국생명의 정규 리그 우승에 발목을 잡았다.

도로공사는 6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8~2019 시즌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6라운드 경기에서 흥국생명을 세트스코어 3-1(32-30, 26-28, 25-23, 25-15)로 이겼다.

시즌 20승 9패 승점 56점을 기록한 도로공사는 선두 흥국생명(20승 8패 승점 59점)을 바짝 추격했다.

두 팀은 모두 정규 리그 한 경기만을 남겨 놓고 있다. 도로공사는 오는 10일 봄 배구 진출에 실패한 IBK기업은행을 만난다. 흥국생명은 9일 현대건설과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우승을 위해 흥국생명에 남은 것은 승점 1점이다. 현대건설과 경기에서 두 세만 따도 흥국생명은 정규 리그 우승을 차지한다. 반면 도로공사는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반드시 승점 3점을 얻고 흥국생명이 현대건설에 0-3 혹은 1-3으로 져야 극적인 역전 우승을 바라볼 수 있다.

이 경기에서 도로공사의 주포 박정아는 23득점을 올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를 마친 그는 "힘들었지만 잘 이겨냈다. 아직 (정규리그 우승) 기회가 남았다는 점에 기분이 좋다"며 소감을 밝혔다.

백전노장 세터 이효희는 4세트부터 코트에 나섰다. 그는 "연습은 계속해서 경기 감각은 문제가 없었다"며 "저는 팀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경기에 늦게 들어가는 데 그런 점에서 후배들을 도와주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도로공사는 시즌 막판 8연승 행진을 달리고 봄 배구 진출을 확정지었다. 마지막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얻고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의 경기 결과에 따라 정규 리그 우승도 가능하다.

이효희는 "확실히 우리는 봄에 다가갈수록 강해진다. 그렇게 생각하고 한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