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안타 2타점을 기록한 NC 노진혁. ⓒ NC 다이노스


▲ SK전 승리를 거둔 NC 선수단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창원, 홍지수 기자] NC 다이노스가 SK 다이노스와 시즌 6차전에서 역전승을 거뒀다.

NC는 16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SK와 홈경기에서 5-2로 이겼다. 7회말 4점을 뽑으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마무리 투수 원종현이 팀의 3점 차 승리를 지켰다.

1회말 2사 3루 찬스에서 양의지가 우전 적시타를 쳐 먼저 리드한 NC. 3회초 선발투수 박진우가 선두타자 노수광에게 좌전 안타를 내주고 도루까지 허용한 뒤 배영섭에게 동점 적시타를 내줬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한동민에게 우익수 쪽 안타, 최정에게는 몸에 맞는 볼을 내주면서 만루 위기에 몰렸고 제이미 로맥에게 희생플라이를 내줘 1-2 역전을 허용했다.

그러나 박진우는 추가 실점 없이 6회까지 마운드를 지켰다. 1회 1득점 이후 침묵하던 타선은 7회말 깨어났다. 상대의 안일한 수비도 있었다.

선두타자 크리스티안 베탄코트가 유격수 앞 내야안타를 쳤다. 상대 유격수의 안일한 수비가 있었다. 이어 김성욱이 SK의 전진 수비를 깨고 내야안타를 만들었다. 손시헌이 1루수 앞 땅볼을 쳐 3루로 뛰던 베탄코트는 잡혔다.

1사 1, 2루에서 권희동에 볼넷을 골랐고 강진성이 2루수 앞 땅볼을 쳐 2루로 뛰던 권희동이 잡혔다. 그러나 이 때 SK 2루수의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3루주자 김성욱과 2루에 있던 손시헌까지 홈을 통과했다.

이후 다시 만루 찬스를 잡은 NC는 노진혁의 2타점 적시타로 5-2로 달아났다.

8회초 팀의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한 배재환이 선두타자 이재원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나주환과 대결에서 패스트볼을 머리로 던져 헤드샷 퇴장 명령을 받았다. 이어 등판한 이민호가 김성현에게 우전 안타를 맞자 벤치에서는 바로 투수를 교체했다.

원종현이 등판해 실점 위기를 막고 9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팀의 3점 차 승리를 지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