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승리를 거둔 SK선수단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SK가 에이스 김광현의 호투와 4안타를 몰아친 고종욱의 활약에 힘입어 3연패에서 탈출했다.

SK는 21일 잠실 구장에서 열린 LG와 경기에서 김광현의 퀄리티스타트(6이닝 2실점)와 고종욱의 불방망이를 앞세워 4-2로 이겼다.

선취점은 SK가 올렸다. LG가 실책으로 틈을 보이자 거세게 파고들며 점수를 벌어들였다.

0-0이던 2회초 2사 후 고종욱이 우전 안타로 출루하며 기회를 잡았다. 이어 김성현의 평범한 유격수 땅볼을 LG 유격수 오지환이 실책으로 내보내며 1, 2루로 찬스가 불어났다.

SK는 이 틈을 놓치지 않았다. 8번 타자 최항이 좌익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로 주자 두 명을 모두 홈으로 불러들였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행운까지 따랐다.

9번 배영섭의 타구는 평범하게 2루수 앞으로 굴러갔다. 그러나 2루수 정주현이 잡으려는 순간 불규칙 바운드가 크게 튀어오르며 타구가 외야로 나가 버렸다. 최항이 홈을 밟으며 3-0.

LG는 2회말 반격에서 곧바로 조셉이 투런 홈런을 치며 1점 차까지 추격했다. 

그러나 SK는 한 발 더 달아났다. 3회초 1사 후 최정이 좌전 안타로 출루하며 기회를 만들었고 계속된 2사 1루에서 이재원과 고종욱의 연속 안타가 터져 나오며 1점을 더 뽑았다.   

마운드에선 김광현의 역투가 돋보였다.

김광현은 1회를 삼자범퇴로 막아 냈다. 2회엔 허점을 보이기도 했다. 선두 타자 채은성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한 뒤 계속된 1사 1루에서 조셉에게 좌월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1점 차까지 쫓기는 상황.

그러나 이후 김광현은 흔들리지 않았다.

탈삼진은 4개에 불과했지만 타자의 방망이를 이끌어 내며 범타를 유도하는 효율적인 투구로 6이닝을 2실점으로 버텼다.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만 던지는 단순한 볼 배합이었지만 주 무기 슬라이더는 여전히 예리했다.

여기에 최고 시속 150km의 빠른 공과 103km까지 찍힌 느린 커브의 완급 조절로 LG 타선의 힘을  빼놓았다.

김광현이 마운드를 내려온 뒤엔 서진용-김태훈-하재훈이 1이닝씩을 책임졌다.

LG는 3연패.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

기자명 정철우 기자 QS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