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배우 이광수와 임지연 스틸.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이광수와 임지연이 '타짜: 원 아이드 잭'(감독 권오광, 제작 싸이더스)에서 마지 자신의 옷을 입은 듯 활약한다. 각각의 변신과 함께 이들이 펼치는 케미스트리는 영화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목숨을 건 한판에 올인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추석을 대표하는 시리즈 '타짜'의 3번째 이야기로 배우 박정민, 류승범 등이 출연한다. 

극 중 이광수는 사랑꾼이자 빠르고 정확한 손기술을 지닌 까치 역을, 임지연은 아름다운 외모와 '말빨'로 상대를 현혹시키는 영미 역을 맡았다. 

소위 '누님'에게 사기 치고 다니는 인물, 까치는 어느 날 애꾸(류승범)의 제안을 받고 '원 아이드 잭' 팀에 합류한다. 카지노장을 자신의 '나와바리'처럼 활보하고 다니는 영미 또한 애꾸와 전설의 타짜 짝귀의 아들 도일출(박정민)을 만나 새로운 팀원으로 발탁된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더 가벼운 분위기와 개인이 아닌 팀플레이를 그린다는 점에서 전편들과 차별점을 둔다. 이를 가능케 하는 데는 까치와 영미의 캐릭터, 그리고 이들의 '티키타카'(빠르게 주고 받는 대화 등을 일컫는 말) 호흡 덕분이다. 

빼어난 외모와 걸크러시 매력을 지닌 영미, 그리고 그런 영미에게 빠진 까치의 모습은 극 초반부터 영화의 웃음을 책임진다. 나사가 하나 빠진 듯한 까치는 극 중후반 자신의 목숨을 내놓을 정도로 열렬한 사랑꾼 면모를 드러내 짠한 감동을 전하기도 한다. 

이광수와 임지연의 연기 변신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배우 이광수, 임지연 스틸.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나조차 놀랐다"며 뒤태 전라 신을 쑥스럽게 자평한 이광수는, 그만큼 과감한 시도를 선보인다. 그간 특유의 표정과 말투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한 이광수는 까치를 맛깔스럽게 그려낸다. 사랑꾼의 유쾌함뿐 아니라 고문 신을 소화하거나 날카로움도 드러내 욕망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영화 '인간중독'(2014)으로 데뷔한 후 '간신'(2015), 드라마 '상류사회'(2015), '불어아 미풍아'(2016) 등에 출연한 임지연은 천역덕스러운 캐릭터로 눈도장을 찍는다. 임지연은 실제 영미와 비슷한 성격이라고 말하며 "기존에 보여주지 못한 모습이라서 도전이었다"고 연기 소감을 밝혔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오는 9월11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