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상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신의 한 수:귀수편'의 권상우가 정우성의 뒤를 이어 시리즈를 선보이는 부담을 털어놨다. 

권상우는 29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감독 리건·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아지트필름) 언론배급시사회에서 부담감을 토로했다.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권상우)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 2014년 개봉해 356만 관객을 돌파한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다.

'신의 한 수' 1편의 정우성에 이어 2편의 주인공 귀수로 영화를 이끈 권상우는 "성공한 영화 스핀오프라 설렜다. 빨리 촬영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만화같은 '귀수편'에서 귀수를 제대로 보여주자 생각하고 트레이닝도 열심히 했다. 2시간 안에 편집되는 것이기에, 더 보여주고 싶은 것도 있었지만,. 완성도가 중요하기에 충분히 받아들인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권상우는 "더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있었지만 다른 작품에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즐거운 작업이었다"며 "끝난 뒤에도 귀수의 감정을 따라가다보니 좀 쳐진다. 여정을 마친 듯한 기분이다. 너무 몰입해서 봐서 지금도 여운이 남아있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는 "예전에 1편을 봤다. '귀수편'을 준비하면서는 일부러 다시 보지 않았다"며 "제가 준비한 '귀수편'은 시리즈이긴 하지만 전혀 다른 톤의 영화라고 생각했다. 너무나 좋아하는 정우성 선배가 출연해 재미있게 봤고, 이어받아 하는 것이기에 부담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준비하면서 신이 났다. 새로운 것, 새로운 톤의 영화를 만든다는 기대감이 있었다. 그래서 설렘이 있었다. 감독님께서 현장에서 배우들을 많이 믿어준 것 같다"면서 "먹는 걸 되게 좋아하는데 3개월 동안 목 먹었다. 그게 힘들었다. 운동하는 건 힘들지 않았다. 조금이나마 귀수처럼 보여줄 수 있는 과정이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신의 한 수:귀수편'은 오는 11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