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의 김희원. 제공|CJ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신의 한 수:귀수편'의 김희원이 악역 캐릭터에 솔직한 마음을 드러냈다.

김희원은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감독 리건·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아지트필름) 의 개봉을 앞둔 30일 오전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김희원은 극중 끈질긴 생명력과 인간미를 지닌 캐릭터 똥선생 역을 맡아'신의 한 수:귀수편'에 생명력을 더했다. 여러 악역 캐릭터 사이에서 활약한 김희원은 "악역으로 제의가 왔으면 안했을 것 같다"면서 "허성태 원현준 이런 친구들 에너지가 좋다. 전 인상을 그렇게 못 쓴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때 악역 전문배우로 불린 김희원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다. '아저씨'가 끝나고 나선 악역이 너무 많이 들어왔다"며 "나름대로는 많이 안했다. 착한 역할을 많이 하고 번갈아 했는데 악역이 했다하면 잘 돼서 많이 기억을 하시더라.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털어놨다.

김희원은 "점점 지나고 보니까 악역이라도 잘하는 게 복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은 악역 때문에 먹고 살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지금은 마다하지 않는다. 허성태, 원현준 배우를 보면서도 나와는 다른 색깔이지 않나. 아직도 무궁무진한 악역이 있구나 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오히려 행복하다 생각한다. 자기만의 뚜렷한 색깔이 있는 건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은 건 배우의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김희원은 "지금도 (영화 '아저씨'에 등장한 대사) '방탄유리다' 한다. 지금은 인정하기로 했다. 강한 첫인상을 많이 기억하시니까. 전에는 CF를 찍어도 뭘 해도 예능을 해도 '방탄유리' 이야기가 나온다. 예전엔 '언제까지 방탄유리야' 했는데 지금은 '맞지 뭐' 하고 인정하기로 했다"고 웃음지었다.

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권상우)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 2014년 개봉해 356만 관객을 돌파한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다.

'신의 한 수:귀수편'은 오는 11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