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프로야구 선수들이 위험한 상황이다."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이 1일 잠실 한화 이글스전에 앞서 KBO리그에서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KBO는 이날 경기 정상 개시 여부와 관련해 아직 결론을 짓지 못했다.

한화 투수 신정락이 지난달 3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야구계에 긴장감이 감돌았다. 서산훈련장을 쓴 한화 2군 선수단과 직원 40명이 모두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고, 1일 오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25일 이후 1군에 콜업된 한화 선수 2명과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선수 2명은 1일 오전 2시쯤 KBO가 긴급 지정한 협력 병원에서 진단 검사를 받아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한화 측은 1일 오후 3시30분쯤 "한 차례 열이 발생했지만, 지난달 31일 오전 코로나 검사 때도 체온이 적정 범위 안에 있었다. 검사 후 저녁에 확진 판정을 받아 밤 9시쯤 KBO에 보고했다. 신정락은 윤성군 재활 중이라 2군에서 뛰던 선수들과 밀접 접촉은 하지 않았다. 신정락은 현재 병상이 없어 자택 격리 중이고, 감염원은 알 수 없어 현재 역학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프로야구 선수들이 위험한 상황이다. 정부에서는 10명 이상 모이지 말라고 하는데, 10개 구단이 60~70명씩 함께 다니니까. 조마조마하다. 우리도 항상 나부터도 누구 하나 걸리면, 본인이 아픈 것은 둘째 치고 위험한 상황이니까"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선수가 일단 가장 힘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본인 하나 때문에 라고 생각할 수 있으니까. 리그 분위기가 누구 하나 잘못되면 죄인 취급을 받는다. 그게 문제가 아니라 코로나에 걸린 사람들은 얼마나 힘들겠나. 완치도 없다고 하고 정말 조심스럽다. 언제 어떻게 될지 몰라서 걱정스럽다"고 했다. 

한편 LG 트윈스 2군 선수단과 직원 역시 1일 전원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다. LG 2군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서산에서 한화 2군과 원정 경기를 치렀고, 이때 신정락과 LG 선수 2명이 밀접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LG는 '신정락과 접촉한 선수 2명과 이 선수들의 룸메이트 2명은 현재 자기 격리 중이다. 1일 새벽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이날 2군 선수단 전원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