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혁 키움 히어로즈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60승에 선착했다.

키움은 2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와 팀간 시즌 13차전에서 6-4로 이겼다. 2위 키움은 리그에서 가장 많은 101경기를 치른 가운데 60승41패를 기록했고, 94경기를 치른 선두 NC는 57승35패2무를 기록했다. 두 팀의 거리는 1.5경기차로 좁혀졌다. 

대체 선발투수로 나선 조영건의 호투가 빛났다. 조영건은 5이닝 2피안타 1볼넷 3탈삼진 무실점으로 시즌 2승째를 챙겼다. 어깨가 좋지 않아 이탈한 좌완 이승호의 빈자리를 완벽히 채운 활약이었다.

조영건이 내려간 6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조성운(1이닝 1실점)-임규빈(2이닝 무실점)-김정인(⅓이닝 3실점)-김상수(⅔이닝 무실점)가 이어 던져 승리를 지켰다.

타선에서도 역시나 대체 선수로 기회를 얻은 외야수 변상권이 4타수 2안타 3타점으로 맹활약했다. 변상권은 외야수 임병욱과 박준태가 부상으로 이탈하고, 이정후가 발등 타구 부상 이후 부진한 틈에 기회를 살렸다. 

손혁 키움 감독은 "선발 조영건이 1000% 이상으로 잘해줬다. 속구에 힘이 있었고, 커브와 슬라이더 포크볼도 좋았다. 제구력도 좋았고 공격적인 승부도 인상적이었다. 자신의 공을 믿고 조금 더 자신 있게 던지면 지금보다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변상권이 중요할 때마다 타점을 오려줬고, 김하성도 팀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약을 펼쳤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