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이 시즌 3승에 3번째 도전한다.

류현진은 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말린스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 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닝 5피안타 8탈삼진 2볼넷 1실점으로 호투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2.92에서 2.72로 소폭 하락했다.

이날 류현진은 존 버티(2루수)-스탈링 마르테(중견수)-개럿 쿠퍼(1루수)-헤수스 아길라(지명타자)-코리 디커슨(좌익수)-루이스 브린슨(우익수)-호르헤 알파로(포수)-재즈 치즘(유격수)을 상대했다.

1회 2사 후 쿠퍼에게 볼넷을 허용한 류현진은 아길라를 3루수 땅볼 처리했다. 2회에는 앤더슨이 내외야 사이에 떨어지는 안타, 디커슨이 2루수 실책으로 출루해 무사 1,2루에 처했다. 류현진은 브린슨의 땅볼로 1사 2,3루가 된 뒤 알파로와 치즘을 연속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위기를 넘겼다.

류현진은 3회 땅볼 2개와 탈삼진 1개로 첫 삼자범퇴를 기록했다. 4회에는 선두타자 아길라가 볼넷으로 걸어나갔다. 류현진은 앤더슨을 삼진, 디커슨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낸 뒤 브린슨도 좌익수 뜬공으로 아웃시키고 이닝을 마무리지었다.

5회초 로디스 구리엘 주니어의 투런으로 2-0 득점 지원을 안은 류현진은 5회말 2사 후 버티, 마르테에게 연속 안타를 맞은 뒤 2사 1,2루에서 쿠퍼에게도 중전 적시타를 허용했다. 류현진은 아길라를 헛스윙 삼진으로 잠재우고 승리요건을 채웠다.

류현진은 6회 앤더슨에게 우중간 2루타를 맞았으나 디커슨을 좌익수 뜬공, 브린슨을 3루수 땅볼 처리해 2사 3루가 된 뒤 알파로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무사 2루 위기를 넘겼다. 류현진은 2-1로 앞선 7회말 교체됐다. 투구수는 99개(스트라이크 65개+볼 34개)였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