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왜 토론토가 4년 8000만 달러를 안겼는지 보여줬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에이스 류현진(33)은 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말린스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2볼넷 8탈삼진 1실점 호투로 시즌 3승(1패)째를 챙겼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종전 2.92에서 2.72로 낮췄다. 야수들의 수비 실책과 주루 실수 등 이해하기 힘든 플레이가 나오는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마운드를 지켰다. 토론토는 2-1로 이겼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류현진은 에이스로서 마이애미 타선을 상대하면서 걸레와 양동이를 들고 뒤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난장판을 청소했다. 경기 초반 토론토 선수들이 옛 습관(실책성 플레이)에 빠졌다. 주루와 수비에서 실책이 나왔는데, 그 두 가지 다 비야가 담당했다. 하지만 그런 반복된 실수에도 류현진은 동료들을 끌고 가기 위해 그곳에서 버텼다'고 했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경기 뒤 미국 현지 매체와 화상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그가 왜 에이스인지 오늘(3일) 보여줬다. 에이스의 투구란 이런 것"이라고 칭찬했다. 이어 "야수들이 그의 뒤에서 뜬공을 놓치는 등 실책을 해도 계속해서 좋은 투구를 이어 갔다. 그는 정말 대단했고, 그가 왜 에이스인지 증명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야수들이 실책을 하고 싶어서 한 것도 아니고, 그런 상황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일이다. 주루든 수비든 야수들이 실수하거나 실책을 해도 내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 선발투수로서 가능한 무실점으로 버텨 팀이 승리할 기회를 얻도록 더 집중할 뿐"이라고 이야기했다. 

투런포로 결승타를 장식한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는 "주루할 때 우리는 조금 더 조심해야 한다. 실수가 나오긴 했지만, 주루할 때는 늘 적극적이어야 한다. 앞으로 조심해야 하지만, 결국에는 좋은 방향으로 흘러갔고 승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MLB.com은 '8월부터 류현진은 34이닝 동안 삼진 39개를 잡으면서 평균자책점 1.32를 기록했다. 7월 초반 2경기는 토론토에 적응하는 시간이었지만, 그 2경기를 포함해도 평균자책점이 2.72에 불과하다. 토론토가 지난 비시즌에 류현진에게 왜 4년 8000만 달러 계약을 안겼는지 보여주는 내용이다. 이날 같은 경기도 토론토가 류현진을 영입한 배경이다. 이렇게 성장통을 겪으면서 젊은 선수들이 에이스를 본보기로 얼마나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아는 것'이라고 극찬했다.

캐나다 매체 '스포츠넷캐나다' 역시 '류현진은 실책 속에서 중심을 잡고 위기를 벗어나면서 6이닝 동안 한 점만 주며 버텼다. 토론토는 류현진의 변함없는 활약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토론토에 다음에도 운이 따를지는 알 수 없다'고 총평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