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허문회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고봉준 기자] 9월 첫 승을 거둔 사령탑은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롯데 자이언츠는 4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더블헤더 2차전에서 9-7로 이겼다. 선발투수 댄 스트레일리가 7이닝 4안타 1볼넷 6삼진 1실점 호투한 가운데 4-1로 앞선 6회말 이병규가 쐐기 2점포를 터뜨리고 직전 더블헤더 1차전 3-6 패배를 설욕했다. 최근 3연패 사슬도 끊어냈다.

9월 첫 승리를 맛본 롯데 허문회 감독은 경기 후 “더블헤더를 치르느라 모든 선수들이 고생이 많았다. 어려운 경기였지만, 선수들이 열심히 싸워줬다”고 총평했다.

이날 롯데 외국인투수 스트레일리는 올 시즌 10승(4패) 고지를 밟았다. KBO리그 데뷔와 함께 달성한 뜻깊은 기록이다. 또, 삼진 6개를 더해 부문 선두(144개)를 굳게 지켰다.

이병규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었다. 9월 레이스 돌입과 함께 올 시즌 처음 1군으로 올라온 이병규는 1일 kt 위즈전과 3일 KIA전에서 각각 4타수 무안타와 1타수 무안타로 침묵했지만, 이날 6회 대타로 나와 쐐기포를 터뜨리면서 복귀 신고를 마쳤다.

허 감독은 “2차전 스트레일리가 에이스다운 투구를 보여줬고, 타선에선 이병규와 한동희, 이대호의 활약이 돋보였다”고 칭찬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고봉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