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김지훈이 드라마 불법 다운로드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해당 장면이 담긴 예능 프로그램 클립의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지됐다.

김지훈이 지난 6일 방송한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가운데, 그가 하루를 마무리하며 TV를 보던 장면이 뒤늦게 논란이 된 탓으로 파악된다. 

방송에서 김지훈은 자택에서 미드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를 한글 자막으로 시청했다. 이를 두고 불법 다운로드 의혹이 불거진 것은 해당 드라마가 지난 5월 서비스를 시작한 미국 OTT서비스 HBO맥스에서 독점 공개된 작품이기 때문. HBO맥스가 한국 서비스를 공식 론칭하지 않았기에 한글 자막 역시 제공하지 않으며, 현재로선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한글 자막판을 적법하게 시청할 수 없다.

이와 관련 김지훈 소속사 빅픽처엔터테인먼트 측은 "상황을 파악중"이라며 언급을 아꼈다. '나혼자 산다' 측 역시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다만 해당 장면이 포함된 영상 클립은 현재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됐다. 

'에일리언' '프로메테우스'의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과 제작에 참여한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는 거대 전쟁으로 지구가 파괴된 미래세계의 이야기를 그린 SF시리즈다. 기독교와 밀교, 무신론에 이르는 풍성한 종교적 모티프를 다루며 주목받았다. HBO맥스를 통해 10부작이 모두 공개됐고, 시즌2 제작이 확정됐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