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김지훈이 '나 혼자 산다' 출연 후 불거진 미드 불법 다운로드 의혹을 인정하며 사과한 가운데 '나 혼자 산다' 측도 보다 세심히 출연자들을 살펴 촬영을 진행하겠다고 입장을 냈다.

김지훈은 지난 6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에서 미국 드라마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를 불법 다운로드해 시청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결국 방송 닷새 만인 11일 이를 인정하며 사과했고, '나 혼자 산다' 측도 보다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나 혼자 산다' 측은 "김지훈씨 방송분 중 문제가 됐던 부분은 VOD에서 삭제 조치했다. '나혼산'은 출연자들을 좀 더 세심하게 살펴 촬영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제작진이 밝힌 대로 문제가 된 장면이 담긴 영상 클립의 다시보기는 현재 중단된 상태. '나혼산' 측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다른 웨이브, 전체 다시보기 등에서도 해당 장편을 삭제 조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지훈은 소속사를 통해 낸 공식입장을 통해 "시청자분들께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배우로서 저작권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행동했던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더 신중히 행동하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 드린 점 죄송합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김지훈은 지난 6일 방송한 '나 혼자 산다'에서 자택 TV로 미드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한국 자막 버전을 시청해 논란이 됐다.

해당 드라마는 미국 OTT서비스 HBO맥스가 독점 공개한 작품으로, 한국에서는 정식 서비스가 되지 않아 적법하게 한글 자막 버전을 시청할 수 없다. 때문에 방송 이후 김지훈이 해당 작품을 불법 다운로드 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