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경. 제공ㅣJDB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코미디언 김민경이 체중 9~10kg를 감량했다며, 운동 전후 가장 큰 변화는 수입이라고 밝혔다.

김민경은 지난 11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운동 전후 변화인 체중과 수입에 설명했다.

김민경은 양치승 스포츠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유튜브 콘텐츠 '시켜서 한다 오늘부터 운동뚱(이하 '운동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운동을 온몸으로 거부하면서도 놀라운 근력과 운동 재능을 보여 '근수저'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운동 효과 또한 빛났다. 그는 체중 9~10kg가 감량됐다며, 수입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고 털어놨다. 김민경은 "따로 식이를 관리하지는 않았는데 9~10kg가 빠졌다. 운동을 하다 보니 먹는 것도 자연스럽게 줄었다"며 "근력량은 재보지는 않았지만, 탄력이 생긴 것 같다. 주변에서도 '왜 이렇게 빠져 보여?'라고 하더라. 살이 정리된 느낌이다"고 밝혔다.

쉬운 운동이 하나도 없었다는 김민경은 필라테스, 헬스 순서대로 운동을 시작하길 추천했다. 그래야 체력적으로 몸 쓰기에 좋다는 것이다. 가장 힘든 운동은 격투기였다고. 김민경은 "잘한다, 잘한다 하니 너무 신나서 제 몸을 모르고 계속했다. 정도껏 해야 하는데 그걸 모르고 하다 보니 아작이 났다. 자기 몸을 알고 운동을 해야 한다. 안 그러면 다친다"고 강조했다.

김민경은 필라테스, 축구, 골프 등 다양한 종목에 도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양준혁 야구 해설위원에게 야구를 배우는 중이다. 야구 역시 놀라운 습득력과 재능으로 '근수저' 능력을 재차 입증했다.

"어느새 스포츠인이 돼가고 있다"는 김민경은 "일주일 중에 야구만 두 번을 하더라"고 짚었다. "운동을 할 때마다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재미있다"면서도 "그런데 그다음 날은 못 움직여서 힘들기도 하다"고 말했다.

'근수저' 애칭답게 유전적으로 근력이 좋은 편인 것 같다는 김민경은 가족들도 뛰어난 운동 신경을 자랑한다고 했다. 친동생은 태권도, 언니는 수영 선수라는 김민경은 "가족들도 기본자세가 좋다. 또 운동을 충실히 하려고 한다"며 "제 안에 있는 근력을 40년 동안 모르고 살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 김민경. 제공ㅣJDB엔터테인먼트

김민경은 운동 이후 가장 큰 변화는 수입이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운동을 하고 예뻐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면서도 "수입이 그래도 가장 큰 변화다. 덕분에 광고도 찍고, 많이 바뀐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예전에는 '아 삼겹살 어느 정도만 시켰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면 이제는 '편안하게 먹어'하는 느낌 정도로 바뀌었다"며 웃었다.

실제로 김민경은 기존 큰 사이즈 옷 모델을 포함, 광고 5개를 찍었다. 운동 전에 하나였던 광고가 다섯 개나 는 것이다. "먹는 광고는 생각보다 안 들어온다"는 그는 치킨 광고를 찍어 보고 싶다며 소망도 내비쳤다.

인기와 수입 변화 때문일까. 김민경은 최근 '금싸라기 땅'인 서울 강남으로 이사했다. 이에 대한 궁금증도 이어진 가운데, 김민경은 무리해서 온 것이라며 집에 대한 로망이 원래 있었다고 말했다. 2001년 11월 대구에서 상경한 이후, 친한 지인과 둘째 언니 집에서 얹혀살았다는 그는 2009년 보증금 500에, 월세 30으로 자취를 시작했다.

김민경은 "대구에서는 서울에 사는 것이 꿈이었다. 그런데 서울에 오니 강남에 한번 살아야겠다는 꿈이 생기더라. 원래 이번에도 강남까지 올 계획은 아니었는데, 코로나19로 집이 없어서 하다 보니 강남에 오게 됐다. 슬리퍼 끌고 강남 나가는 로망이 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어렵게 됐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래도 헤어, 메이크업 샵과는 가깝다. 그래서 잠을 더 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 오나미도 새벽 스케줄이 있을 때 한 번씩 저희 집에서 자고 간다"고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