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꼬꼬무' 장현승. 제공ㅣSB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꼬꼬무)'에 새로 합류한 장현성이 장항준 감독의 조언을 전했다.  

장현성은 21일 '꼬꼬무'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장항준 감독이 너무 잘하지 말아 달라고 애걸복걸하더라"고 했다.

지난 7월 시청들과 아쉬운 인사를 한 '꼬꼬무'가 정규편성으로 돌아왔다. 장도연, 장성규, 장현성으로 이뤄진 새로운 장트리오가 '꼬꼬무' 이야기꾼으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장항준 감독에 이어 '꼬꼬무'에 합류하는 장현성은 새 '장트리오'의 한 축을 맡는다. KBS 기획 특집 '공소시효'에서는 MC이자 스토리텔러로 활약한 바 있어 '꼬꼬무'의 활약도 기대된다.

장현성은 "장항준을 밀어내는데 힘이 많이 들지는 않았다. 어렸을 때부터 30년 지기 절친이다. 내가 보기에 장 감독이 너무 재밌더라. 태어나서 한 일 중에 제일 잘 한 것 같더라. 어쨌든 영화감독이니 스케줄도 있고 해서, 가장 좋았던 프로그램과 친구들의 여행을 내가 대신 손 잡고 갈 수 있어서 영광이다"고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장항준 감독의 조언도 언급했다. 장현성은 "장항준 감독이 너무 잘하지 말아달라고 애걸복걸하더라. 이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이 정말 크다. 이제 '꼬물이'로 시청하거나, 이야기꾼으로도 나올 수 있다. 오래오래 해달라고 하더라. 그래서 80세까지 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장항준 감독의 메시지가 VCR을 통해 전해졌다. 장 감독은 "너무 축하한다. 장도연과 장성규는 믿을 게 못 되는 애들이다. 너도 안 봐도 알겠지만, 나만큼은 안 될거야. 농담이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 처럼 열심히 하고, 연기면 연기니 새로운 '꼬꼬무' 도전 파이팅이다"고 응원을 전했다.

장현성은 "장항준보다 모든 것을 잘 할 수 있다"고 농담하면서 "배우니까 몰입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짚었다.

인동 장씨 장도연, 안동 장씨 장성규, 단양 장씨 장현성 등 다양한 장씨라는 것이 언급되자, 장현성은 "그래야 파벌이 안 생긴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유 PD는 장현승 섭외 배경에 대해 "장현승이 이야기 친구로 많이 나왔었다. 그때 보여줬던 공감 능력을 봤다. 이야기꾼으로 몰입이나 캐릭터 몰입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SBS '꼬꼬무'는 21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