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도연, 장성규, 유혜성 PD, 장현성(왼쪽부터). 제공ㅣSB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꼬꼬무)' 유혜승 PD가 정규편성된 '꼬꼬무'의 차별점을 짚었다.  

유혜승 PD는 21일 '꼬꼬무'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꼬꼬무'가 정규편성되면서 '넥스트 레벨'로 간다"라고 했다.

지난 7월 시청들과 아쉬운 인사를 한 '꼬꼬무'가 정규편성으로 돌아왔다. 장도연, 장성규, 장현성으로 이뤄진 새로운 장트리오가 '꼬꼬무' 이야기꾼으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정규편성으로 달라진 점에 대해 궁금증이 커진다. 유혜승 PD는 "말 그대로 정규다. 끊기지 않고 매주 방송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큰 사건들 위주로 다뤘다면, 꼭 기억해야 할 인물에 대한 이야기나 소외된 이야기까지도 담아보려 했다"며 "'꼬꼬무'가 정규편성으로 가면서 '넥스트 레벨'로 간다"고 기존 시즌제와 차별점을 짚었다.

또 "시즌제는 회차가 한정돼서 유명한 이야기만 다뤄야 해서 선택의 폭이 좁았는데, 이제는 더 스펙트럼을 넓히게 됐다"고 정규편성된 '꼬꼬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꼬꼬무'가 전무후무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인 만큼, 이런 형식을 시도한 데에 질문이 나왔다. 유 PD는 "캐주얼한 술자리에서 탄생됐다. 그 안에 무엇을 담을까 생각했을 때, 사람의 이야기나 인생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그 스토리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꼬꼬무'가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다. 원래 이야기꾼을 두 명으로 할 까 생각했는데 균형을 잡기 위해서는 삼각형 구도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최근 비슷한 스톨리텔링 프로그램들이 각광받고 있다. 유 PD는 '꼬꼬무'만의 차별점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증언자분들이다. 우리 프로그램에만 볼 수 있다"고 자부했다. 장성규는 "작가분들이 흥신소 출신이라는 말이 있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SBS '꼬꼬무'는 21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