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기자] 지난 12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공개 훈련. 오는 28일 UFC 파이트 나이트 84 메인이벤트에서 만나는 앤더슨 실바(40, 브라질)와 마이클 비스핑(36, 영국)은 여기서 말싸움으로 1차전을 치렀다.

비스핑이 실바를 향해 "비아그라는 안 돼"라며 먼저 공격했다. 지난해 약물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실바가 청문회에서 밝힌 "성기능 강화제를 복용했는데 거기에 금지 약물 성분이 들어 있었다"는 해명을 대 놓고 비꼰 것이다.

그러자 실바는 "아니야, 아니야. 그냥 네 얼굴에 주먹을 날릴 거야. 마음 편히 가져. 걱정하지 마"라고 받아쳤다. 웃으며 농담처럼 말했지만, 굵고 단단한 뼈가 있었다.

이번엔 비스핑이 부쩍 늘어난 실바의 흰 수염을 어루만지며 "많이 늙었네"라고 하자, 실바는 "맞아. 난 늙었지. 하지만 그만큼 더 지혜롭지. 난 아주 오랫동안 챔피언이었어. 기억하지?"라고 물었다.

다시 비스핑이 "금지 약물 하면서 이룬 업적 아니냐"고 반격하니 실바는 "이리 와" 하면서 비스핑은 안고 "이해해. 너는 한번도 챔피언벨트에 가까이 가 본 적이 없잖아. 그 실망감을 알아. 이번이 너에게 기회가 될 거야. 실력을 보여 줘"라면서 능글맞게 비스핑의 입을 막았다.

화력이 점점 세지자 주변의 관계자들이 둘을 떼어 놓았고, 비스핑은 밖으로 나가면서 F로 시작하는 욕을 뱉었다.

일주일이 흐른, 지난 20일 2차전이 터졌다. 이번엔 소셜 미디어에서였다. 1차전과 마찬가지로, 실바는 비스핑의 실력을 문제 삼았다. 비스핑은 실바의 1년 전 약물검사 결과를 꼬집었다.

실바가 선제 공격했다. 인스타그램에 짧은 동영상을 올렸는데, 비스핑의 자존심을 긁을 만한 내용이었다.(https://www.instagram.com/p/BB7E6IsCMiQ/?taken-by=spiderandersonsilva)

비스핑의 뒤돌려차기와 실바의 뒤돌려차기를 교차 편집한 영상이었다.

'패드를 찰 때 목표는 패드다. 패드를 든 사람이 아니다'라는 자막이 먼저 뜬다. '미숙련(Unskilled)'이라는 글자에 이어, 공개 훈련하던 비스핑이 뒤돌려차기를 하다가 패드를 잡고 있던 코치의 턱을 때리는 장면이 나온다. 당황한 비스핑의 표정은 보너스.

곧 '숙련(Skilled)'이라는 글자가 나오고, 트레이닝 마스크를 쓴 실바가 긴 각목 위에서 균형을 잡으며 정확하게 뒤돌려차기를 하는 장면이 뒤따른다. '이것이 너와 나의 차이'라고 말하고 싶었던 것처럼.

몇 시간 뒤 비스핑은 인스타그램에 보복의 성격이 담긴 사진 하나를 올렸다. 미국반도핑기구(USADA)에서 받은 불시 약물검사 통과 확인서였다. '나는 깨끗한 파이터'라는 것을 강조하는 의미였다. 비스핑 역시 '이것이 너와 나의 차이'라고 말하는 듯했다.

미국반도핑기구가 보낸 글엔 "우리는 2016년 1월 29일 불시 약물검사에서 받은 샘플에서 어떠한 금지 약물 성분도 검출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리게 돼 기쁘다"는 내용이 있다.

D-5. 실바와 비스핑이 옥타곤 위에서 만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두 선수는 맞대결에 앞서 UFC 파이트 나이트 84가 열리는 영국 런던에서 공개 훈련, 미디어 데이 인터뷰, 계체 등 행사 일정을 소화한다. 둘은 여기서 만나면 또 으르렁거릴 것이 분명하다.

신경전 내용은 앞선 1, 2차전과 크게 바뀌지 않을 전망. 실바는 비스핑에게 '넌 한 수 아래 실력'이라며, 비스핑은 실바에게 '어쨌거나 넌 약물을 쓴 비겁자'라며 약점을 물어뜯으려고 할 것이다. 

UFC 파이트 나이트 84는 오는 28일 새벽 5시 50분부터 SPOTV2가 생중계한다. 

■ UFC 파이트 나이트 84 대진

-메인 카드

[미들급] 앤더슨 실바 vs 마이클 비스핑
[미들급] 게가드 무사시 vs 탈레스 레이테스
[웰터급] 톰 브리즈 vs 나카무라 게이타로
[밴텀급] 프란시스코 리베라 vs 브래드 피켓

-언더 카드

[페더급] 마이크 윌킨슨 vs 마관 아미르콰니
[밴텀급] 데이비 그랜트 vs 말론 베라
[미들급] 스콧 애스컴 vs 크리스 뎀시
[페더급] 아놀드 앨런 vs 야오친 메자
[미들급] 브래드 스콧 vs 크리스토프 요트코
[라이트급] 노만 파크 vs 루스탐 카빌로프
[헤비급] 다니엘 오미엘란척 vs 자리스 단호
[라이트급] 티무 파칼렌 vs 루카스 사제브스키
[라이트급] 다비드 테이무르 vs 마르틴 스벤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