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이 사우디아라비아에 패하며 6연패의 늪에 빠졌다. ⓒAFC SNS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사우디 아라비아에 패하며 또다시 첫 승에 실패했다.

베트남은 16일 오후 9(한국시간) 베트남 하노이 미딘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6차전에서 사우디에 0-1로 패했다.

한 수 위 전력으로 평가되는 사우디가 예상대로 경기를 주도했다. 베트남은 빠른 역습을 통해 기회를 엿봤지만, 사우디의 노련함에 제대로 된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계속 몰아치던 사우디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31분 알 셰리의 헤더 슈팅이 큰 포물선을 그리며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골키퍼가 공을 쳐낸 듯했지만, 이미 골라인을 통과한 후였다.

후반에도 사우디의 흐름은 이어졌다. 하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사우디는 1-0 스코어를 끝까지 지키며 승리로 경기를 마쳤다.

베트남에 현실의 벽은 높았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은 역사상 최초로 최종예선에 진출했지만, 반환점을 돈 지금에도 첫 승에 실패했다. 6경기 전패를 기록하며, B조 최하위를 유지했다. 사실상 탈락이 확실시된다.

사우디는 51(승점 16) 무패를 달리며 B1위를 사수했다. 사우디의 독주가 계속되는 가운데, 2위 호주(승점 10)3위 일본(승점 9)2위 싸움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