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FC Fight Night: 루이스 vs 다우카우스’ 중계예고 ⓒ SPOTV NOW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헤비급 랭킹 3위 데릭 루이스(25-8, 미국)와 랭킹 7위 크리스 다우카우스(12-3, 미국)가 주먹을 맞댄다.

강한 펀치력을 자랑하는 데릭 루이스는 UFC에서만 12번의 KO/TKO승리를 거두었다. UFC 전 체급을 통틀어 최다 KO승리 기록으로 맷 브라운과 비토 벨포트와 공동 1위다. UFC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에 대적할 유력한 도전자로도 언급되던 루이스는 지난 8월 시릴 가네와의 잠정 타이틀전에서 패배를 맛봤다. 이번 대결에 앞서 "내년 말 타이틀전을 목표로 다시 도전하고 싶다"며 "다우카우스를 잡고 Top 5에 있는 (헤비급 공식 랭킹 2위) 스티페 미오치치와 싸우고 싶다"고 이목을 집중시켰다.

루이스의 상대인 다우카우스는 옥타곤 5연승에 도전한다. 2020년 UFC에 데뷔한 다우카우스는 패배 없이 총 4명의 파이터를 피니시로 무너뜨렸다. 생애 첫 메인 이벤트에서 다우카우스가 루이스 상대로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두호에게 첫 패배를 선사했던 컵 스완슨은 '옥타곤 11년 차' 대런 엘킨스(27-9, 미국)와 격돌한다. 직전 경기에서 킥복서 출신 기가 치카제에게 패배한 컵 스완슨이 페더급 순위권에 복귀할 수 있을까.

2021년 마지막 UFC 대회인 'UFC Fight Night: 루이스 vs 다우카우스’의 메인카드 경기는 19일오전 9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UFC Fight Night: 루이스 vs 다우카우스’ 메인카드 대진

[헤비급] 데릭 루이스 vs 크리스 다우카우스
[웰터급] 스티븐 톰슨 vs 벨랄 무하메드
[여성 스트로급] 아만다 레모스 vs 안젤라 힐
[밴텀급] 하파엘 아순사오 vs 리키 시몬
[라이트급] 디에고 페레이라 vs 마테우시 감롯
[페더급] 컵 스완슨 vs 대런 엘킨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