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 송경택 영상 기자] 운명의 라이벌전이자 순위 결정전이 열립니다.

아스널과 토트넘의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4위 싸움의 향방을 결정할 중요한 경기입니다. 

리그 4위까지 주어지는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아스널이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이번 경기를 이기면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사실상 확정 짓습니다. 

▲ 지난 아스널전 당시 손흥민
▲ 지난 아스널전 당시 손흥민

토트넘은 무조건 승리해야 합니다. 패하거나 무승부를 기록한다면 4위권 진입은 어려워집니다. 무승부를 기록해도 남은 2경기를 모두 이기고, 아스널이 2무보다 못한 성적을 거두길 바라야 합니다.

다만 아스널의 상황이 긍정적이진 않습니다. 부상으로 인한 결장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비와 공격의 핵심인 벤 화이트와 부카요 사카의 출전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토마스 파티와 키어런 티어니도 결장합니다. 아스널은 부상자의 공백을 채우는 게 과제입니다.

토트넘은 최근 기세가 오른 손흥민과 함께 홈에서 승리를 노립니다. 손흥민은 그동안 아스널전에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2015년 토트넘 데뷔 이후 15차례 아스널과 맞대결에서 8개의 공격포인트(4골 4도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시즌 4위 싸움은 우승 경쟁만큼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과연 북런던 더비에서 웃고, 챔피언스리그에 한 발 더 다가설 팀은 누가 될까요. 두 팀의 뜨거운 승부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