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튼 감독 ⓒ곽혜미 기자
▲ 서튼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최민우 기자] 롯데 자이언츠 래리 서튼 감독이 혼란의 연속이었던 전날 밤을 되돌아봤다.

롯데는 2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홈경기에서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우익수 고승민의 본헤드 플레이로 승리가 날아갔다. 2-1로 앞선 7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LG 이형종의 타구가 우선상에 높게 떴다. 타구를 쫓아갔던 고승민은 포구하지 않고 공을 파울 지역으로 쳐냈고, 다시 공을 들어 볼보이에게 전달했다. 파울이라 생각했던 고승민의 실수였다.

심판은 페어 선언을 했고, 2루까지 진루한 이형종은 안전진루권 2개를 얻어 홈을 밟았다. 그순간 박세웅(6이닝 1실점)의 선발승 요건도 날아갔고, 롯데의 승리도 허무하게 사라졌다. 서튼 감독은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저지른 고승민을 바로 더그아웃으로 불러들였다.

이튿날 NC다이노스와 경기를 앞두고 창원 NC파크에서 만난 서튼 감독은 “박세웅이 판타스틱한 경기를 했다.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실점 이하 투구)를 기록했지만,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또 득점권 상황에서 점수를 내지 못했다”며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고승민의 플레이에 대해서는 “심판이 플레이를 멈추기 전까지 계속 경기를 진행했어야 한다. 선수는 공을 잡았을 때 파울지역이라 생각한 것 같다. 야구를 하다보면 많은 일이 생긴다. 고승민도 배운게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본헤드 플레이 이후 고승민을 교체한 이유는 문책성은 아니라고 했다. 서튼 감독은 “수비 강화를 위해 고승민을 교체했다. 또 고승민도 실망한 모습이었다. 벌을 주려는 의도는 아니었지만, 플레이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걸 배워야 한다”며 고승민을 교체한 배경을 설명했다.

아쉬움을 뒤로한 채 롯데는 NC를 상대한다. 반가운 소식도 있다. 한동희가 이날 라인업에 5번 타자 3루수 이름을 올렸다. 서튼 감독은 “한동희가 와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두 팔 벌려 환영했다.

한편 롯데는 이날 안치홍(2루수)-황성빈(좌익수)-이대호(지명타자)-DJ 피터스(중견수)-한동희(3루수)-윤동희(1루수)-조세진(우익수)-정보근(포수)-한태양(유격수)로 라인업을 꾸렸고, 선발 투수는 찰리 반즈가 나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