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99번).
▲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99번).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류현진(35·토론토 블루제이스)이 팔뚝 통증으로 조기 강판된 가운데, 현지 인터뷰로 직접 몸 상태를 설명했다.

류현진은 2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4이닝 동안 2피안타(2피홈런) 3실점(2자책점) 4탈삼진을 기록한 뒤 교체됐다.

이날 류현진은 AJ 폴락(좌익수)-앤드류 본(우익수)-호세 아브레유(1루수)-루이스 로버트(지명타자)-제이크 버거(3루수)-레우리 가르시아(2루수)-애덤 엥겔(중견수)-리스 맥과이어(포수)-대니 멘딕(유격수)의 화이트 삭스 타선을 맞아 시즌 3승을 노렸다.

1회 출발이 불안했다. 리드오프 폴락에겐 던진 커터가 높게 형성됐고,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이 돼 0-1이 됐다.

2~3회에는 안정적이었다. 2회는 삼자 범퇴, 3회는 주자를 내보냈지만, 폴락을 유격수-2루수-1루수 방면 병살타로 처리하며 이닝을 끝냈다.

그러나 수비 실책으로 추가 실점했다. 팀이 5-1로 앞서고 있던 4회, 본의 타구를 우익수 테오스카 에르난데스가 포구에 실패하며 공을 떨어뜨렸다. 그사이 본은 2루를 밟아 무사 2루가 됐다. 이후 아브레유가 2점 홈런을 쳐 5-3이 됐다.

4회 2사 후 버거에게 2루타를 맞아 다시 한 번 득점권에 주자를 내보냈지만, 후속타자 가르시아와 엥겔을 3루 땅볼과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이닝을 끝냈다. 이후 5회를 앞두고 로스 스트리플링에게 마운드를 넘기며 이날 등판을 마무리했다.

이날 등판 역시 투구수 58개로 더 길게 던질 여유가 있었지만,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류현진을 마운드에서 내렸다.

현지 매체들은 교체 사유로 “류현진이 왼쪽 팔뚝에 뻐근함을 느꼈기 때문에 코칭스태프가 교체를 결정했다"고 밝히며 몸 상태가 완벽하지 못했다는 정보를 전했다. 이날 구속도 최고 빠른 공이 시속 90마일(약 144.9㎞)을 넘지 못하며 우려를 낳았다.

캐나다 스포츠 네트워크 ‘TSN’의 토론토 담당기자 스콧 미첼은 경기 뒤 개인 SNS에 류현진과 인터뷰 내용을 전했다. “류현진은 왼쪽 팔꿈치에 커다란 랩을 감고 있었다. 그는 ‘미래를 말하기 전에 MRI 검사 결과를 기다리겠다. 4월에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그 당시와 비슷한 느낌이다’고 말했다”며 류현진의 현 상태에 관해 썼다.

류현진은 지난 4월 팔 통증으로 10일 부상자 명단에 오른 뒤 약 3주가 지나 빅리그 마운드에 복귀한 바가 있다. 지난 등판(지난달 27일 LA 에인절스전)에 이어 다시 한 번 왼팔에 부상 이슈가 떠오르며 쓸쓸하게 돌아서야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