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두산 베어스
▲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두산 베어스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정현 기자] “허경민은 7회 역전 만루 홈런을 비롯해 활발한 타격으로 팀 승리를 이끄는 결정적인 활약을 해줬다.”

두산 베어스는 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5-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길었던 5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선발 투수 곽빈은 초반 흔들렸다. 1~2회에만 4사구 3개를 내주는 등 제구에 어려움을 겪었고, 2회 1사 만루에서 김준완에게 희생플라이로 0-1 선취점을 내줬다.

6회에는 2사 1,2루에서 김휘집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아 0-2로 추가점을 허용해 0-2로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상대 선발 에릭 요키시에 번번이 막혔던 두산, 7회 반격에 성공했다. 1사 만루에서 허경민이 볼카운트 1-0에서 구원 투수 김태훈의 시속 145㎞ 투심 패스트볼을 걷어 올려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비거리 110m 그랜드슬램으로 4-2 역전을 만들었다.

이어 8회에는 1사 3루에서 김재호가 희생타를 쳐 5-2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선발 투수 곽빈은 5⅔이닝 2실점을 했고, 뒤이어 등판한 최승용(1⅓이닝 무실점, 승리)-정철원(1이닝 무실점, 홀드)-홍건희(1이닝 무실점, 세이브)를 기록했다. 타선에서는 허경민이 만루 홈런을 포함해 3안타 경기를 펼치며 타선에서 활력을 불어넣었다.

경기 뒤 김태형 두산 감독은 “곽빈이 초반에 고전했지만, 그래도 이닝을 소화해주며 제 몫을 다해줬다. 뒤에 나온 투수들도 남은 이닝을 깔끔하게 잘 막아줬다. 허경민은 7회 역전 만루 홈런을 비롯해 활발한 타격으로 팀 승리를 이끄는 결정적인 활약을 해줬다”며 선수들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