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민재. 제공| tvN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민재. 제공| tvN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배우 김민재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팬이 됐다고 밝혔다. 

김민재는 27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극본 박슬기 최민호 이봄, 연출 박원국, 이하 '유세풍')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민재는 '유세풍'을 선택한 계기에 대해 "제목만으로도 신선하고 궁금증을 자아냈다. '조선에도 정신과 의사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대본을 봤다"며 "대본을 보며 웃고, 울고 있더라. 저도 이 작품의 팬이 됐다. 이 작품을 꼭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고, 지금 열심히 촬영에 임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또 김민재는 유세풍 캐릭터에 대해 "유세풍은 내의원 수석 호칭을 갖고 있다. 아주 실력이 뛰어난 인물이다. 성격은 도덕적, 올바른 가치관을 지니고 있다. 유세풍은 너무 좋은 의원의 성격을 갖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무래도 침을 놓다 보니까 침 놓는 연습을 사실 굉장히 많이 했다.제 손에도 직접 놓아봤다. 또 작가님께도 많이 배웠다"라고 털어놨다.  

'유세풍'은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이 반전과부 서은우와 괴짜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이다. 

'유세풍'은 오는 8월 1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