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상경. 제공| tvN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상경. 제공| tvN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배우 김상경이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 임하며 신분이 하락한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김상경는 27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극본 박슬기 최민호 이봄, 연출 박원국 이하 '유세풍')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김상경은 자신이 맡은 괴짜스승 계지한 캐릭터에 대해 "세종대왕만 두 번 연기한 사람이다. 신분이 내려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 않다"며 너스레를 떤 뒤, "겉은 되게 괴팍하고 욕도 잘하고 이상한 사람이다. 까면 깔수록 양파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 캐릭터 매력을 알고 싶으면 계속 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 김상경은 "여러분도 제목 보면 놀라지 않냐. 동네 약사가 요즘 뭐하냐고 묻더라. 그래서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촬영 중이라고 했더니, 재밌을 것 같다고 하더라. 진료는 의사에게 약사는 약사에게 아니냐. 약사가 재밌을 것 같다고 하길래 나도 재밌을 것 같다고, 꼭 보시라고 했다"라고 얘기했다.

'유세풍'은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이 반전과부 서은우와 괴짜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이다. 

'유세풍'은 오는 8월 1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