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출연진. 제공| tvN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출연진. 제공| tvN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이 안방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치유를 전할 예정이다. 

27일 오후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극본 박슬기 최민호 이봄, 연출 박원국 이하 '유세풍')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박원국 PD를 비롯해 배우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이 참석했다. 

'유세풍'은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이 반전과부 서은우와 괴짜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이다. 

연출을 맡은 박원국 PD는 작품에 대해 "'유세풍'은 '조선시대에도 마음이 아픈 사람이 있을 것 같다'에서 출발한다. 이런 아픔을 어떻게 극복하고 살아갔을까 궁금했다. 지금 이 시대에도 많은 사람이 겪는 아픔, 어려움, 결핍을 어떻게 따뜻하게 위로하고 행복을 찾으며 살 것인지를 찾아가는 작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세풍'은 따뜻한 위로와 감동, 힐링이 있다. 거기에 코믹과 유머, 미스터리 스릴러, 추리와 궁중 암투 등 복합적 매력이 듬뿍 담긴 재밌는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유세풍' 연출을 맡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원작 소설을 읽어보고 그 안에 재미, 진짜 위로와 감동을 느끼면서 연출을 맡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참여하게 됐다"라고 답했다.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민재. 제공| tvN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민재. 제공| tvN

천재의원 유세풍 역을 맡은 김민재는 작품을 선택한 계기에 대해 "제목만으로도 신선하고 궁금증을 자아냈다. '조선에도 정신과 의사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대본을 봤다"며 "대본을 보며 웃고, 울고 있더라. 저도 이 작품의 팬이 됐다. 이 작품을 꼭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고, 지금 열심히 촬영에 임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또 김민재는 유세풍 캐릭터에 대해 "유세풍은 내의원 수석 호칭을 갖고 있다. 아주 실력이 뛰어난 인물이다. 성격은 도덕적, 올바른 가치관을 지니고 있다. 유세풍은 너무 좋은 의원의 성격을 갖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무래도 침을 놓다 보니까 침 놓는 연습을 사실 굉장히 많이 했다.제 손에도 직접 놓아봤다. 또 작가님께도 많이 배웠다"라고 털어놨다.  

김향기는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대본이 너무 좋았고,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본이 동화처럼 머릿속에 그려지더라. 함께할 수 있어서 기뻤다"라고 덧붙였다.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향기. 제공| tvN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향기. 제공| tvN

또 김향기는 자신이 맡은 서은우 캐릭터에 대해 "팔방미인, 호기심 천국이다. 세상에 대한 궁금증이 많다. 과부라는 아픔을 지니지만 그걸 이겨내고 치유해주고자 하는 선한 마음이 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은우가 완벽하지 않은 사람이라는 게 순간순간 드러났으면 했다. 은우는 말을 뱉거나 마음을 살필 때 완벽에 가까운 인물처럼 느껴진다. 그게 치유가 되고 힐링이 된다. 하지만 허당 같은 면, 헛점이 있는 모습이 드러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연기한다"라고 전했다. 

김상경은 자신이 맡은 괴짜스승 계지한 캐릭터에 대해 "세종대왕만 두 번 연기한 사람이다. 신분이 내려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 않다"며 너스레를 떤 뒤, "겉은 되게 괴팍하고 욕도 잘하고 이상한 사람이다. 까면 깔수록 양파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 캐릭터 매력을 알고 싶으면 계속 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상경. 제공| tvN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상경. 제공| tvN

또 김상경은 "여러분도 제목 보면 놀라지 않냐. 동네 약사가 요즘 뭐하냐고 묻더라. 그래서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촬영 중이라고 했더니, 재밌을 것 같다고 하더라. 진료는 의사에게 약사는 약사에게 아니냐. 약사가 재밌을 것 같다고 하길래 나도 재밌을 것 같다고, 꼭 보시라고 했다"라고 얘기했다.

김민재는 '향기 덕후 김민재'라고 소개한 뒤 "향기랑은 여러가지 감정을 많이 공유한다. 늘 볼 때마다 감탄하며 연기하고 있다. 내걸 해야 하는데 자꾸 보게 되는 명연기를 향기가 해줘서 '향기 덕후'가 될 수밖에 없었다. 어쩔 수가 없었다. 내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자 김상경은 "나는 향기 때문에 현장에 나간다. 촬영장 갈 때 '오늘 향기가 어떻게 나올까?' '오늘 향기는 어떤 밥을 먹었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간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제공| tvN
▲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배우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제공| tvN

'유세풍'은 시즌제 드라마로 제작된다. 박원국 PD는 '유세풍'을 시즌제 드라마로 기획한 이유에 대해 "조선시대에도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있었을 것이다. 한 명이 아니라 여러 케이스가 있었을 것이다. 그 마음을 위로하는 이야기라서 시즌제로 만들기 적합했다. 매번 새로운 환자와 아픔이나 결핍을 치료해주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지기에 시즌제가 만들어지기에 적합한 소재라고 생각해서 만들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오는 8월 1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